위메이드·엔씨소프트·넥슨…새로운 재미 위한 선택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이드·엔씨소프트·넥슨…새로운 재미 위한 선택은?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르의 전설2’, 신규지역 ‘삼청도량’ 업데이트…‘난이도 높은 사냥터’
리니지2M, 첫번째 월드서버 던전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 & 이벤트
‘던전앤파이터’…던전으로 구성된 ‘검은차원 : 균열의 징후’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미르의 전설2’, 신규지역 ‘삼청도량’ 업데이트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신규지역 ‘삼청도량’ 업데이트 ⓒ위메이드

2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지역 및 던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위메이드의 계열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는 신규지역 ‘삼청도량’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삼청도량’은 60레벨 이상 고레벨 이용자들에게 유리한 난이도가 높은 사냥터다. 그 동안 주술과 엄폐로 감춰져 있던 곤륜심곡 북동쪽 끝의 입구를 통해서 입장 가능하며 별도 입장 제한은 없다.

또한,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한 신규 보스 몬스터 ‘천존의 혼백’, ‘고대종사패황’, ‘고대종사혈마’ 등이 등장하며 몬스터 사냥 시 각종 무공 및 새로운 세트 아이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기념으로 5월 2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삼청도량 지역 내 몬스터를 사냥하면 순간이동반지, 우화등선이펙트, 무림종사의 인장 등이 포함된 ‘삼청도량 유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방송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유튜브, 아프리카 TV 등 인터넷 방송을 통해 신규지역 ‘삼청도량’을 직접 체험하고 플레이하는 장면을 방송하면 된다. 5월 13일 기준 조회수 200회 이상을 기록한 이용자들에게 ‘삼청도량 유물상자’ 및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는 4월 29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에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리니지2M의 첫번째 월드 서버 던전 ‘베오라의 유적’을 공개한다. 월드 서버 던전은 여러 서버의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만나 경쟁하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엔씨는 29일까지 리니지2M 공식 커뮤니티에서 ‘베오라의 예언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오라의 유적’에 관련된 질문의 답을 댓글로 작성하는 이벤트로 모든 참여자에게 게임 아이템 ‘생명의 돌’을 제공하고, 우수 댓글 작성자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추가로 선물한다.

아울러 ‘복원된 전리품 상자를 찾아라’, ‘축복의 시간’ 이벤트도 이달 29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 내 ‘파괴된 성채’ 던전에서 ‘복원중인 전리품 상자’와 ‘복원된 전리품 상자’를 모을 수 있으며 상자에는 ‘명예의 훈장’, ‘신탁의 증표’, ‘아데나’ 등이 들어있다.

‘축복의 시간’은 출석 이벤트다. 이용자는 게임 내 데일리 메뉴에서 정령탄과 각종 던전 시간 충전석을 하루에 한 번씩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더블 챌린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콘텐츠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를 추가했다.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는 싱글 전용 던전 ‘검은 마물의 흔적’과 파티 구성 후 입장 가능한 ‘검은 마물의 정원’ 던전으로 구성된다.

‘검은 마물의 흔적’은 계정 내 세 개 캐릭터를 동료 캐릭터로 활용해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던전이다. 던전 완료 시 ‘검은 차원의 편린’, ‘검은 차원의 정수’, ‘시간의 인도석’ 뿐만 아니라 기존 ‘레전더리’ 장비 세트의 효과를 강화 시키는 ‘차원 : 레전더리 장비’와 신규 에픽 장비인 ‘진 : 지혜의 산물’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정한 결투장 시스템’이 도입되는 ‘결투장 시즌7’을 선보인다. 랭크/자유 결투장 입장 시 장비와 마법부여 옵션, 유료화 아이템이 적용되지 않고 전직별로 고유의 능력치가 부여돼 동등한 상태에서 상대방과의 실력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또한, 1대1 모드에서 실력 검증 후 최대 3인이 참여할 수 있는 ‘대장전 매칭 모드’를 추가하고, ‘결투장 미션’ 및 특별 보상을 업데이트 했다. 이 밖에도 결투장 신규 캐릭터 8종을 추가하고, ‘천공의 둥지’, ‘진실의 제단’ 등 신규 맵 2종을 업데이트 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29일까지 ‘결투장’ 또는 검은 차원’ 채널에서 일일/계정 미션을 달성할 경우 ‘슈브라스 코스튬 상자’, ‘승리 포즈 선택 상자’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매일 적정 레벨의 던전을 완료할 경우 ‘시간의 인도석’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매일 보너스 상자’와 ‘레전더리’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소멸의 결정’ 상자 등을 선물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