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허인 KB국민은행장, ‘덕분에 챌린지’ 동참…신한은행, 쏠야구 디지털 응원 문화 이벤트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허인 KB국민은행장, ‘덕분에 챌린지’ 동참…신한은행, 쏠야구 디지털 응원 문화 이벤트 시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6.1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11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서 열린 금융발전심의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은성수 금융위원장. ⓒ뉴시스=금융위원회 제공
11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서 열린 금융발전심의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은성수 금융위원장. ⓒ뉴시스=금융위원회 제공

은성수 "포스트 코로나는 금융산업과 빅테크 경쟁시대"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11일 '포스트 코로나' 정국과 관련, 금융사의 수익구조 변화의 필요성을 시사했다.

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서 열린 '금융발전심의회 전체회의'에서 모두발언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초저금리 시대에 금융회사의 전통적인 수익모델이 통용될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금융회사의 생존방식과 감독방식에 대한 변화에도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또한 "기존에는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업권 내 또는 금융업권간 경쟁이 주를 이뤘다면 이제는 금융산업과 빅테크(Big Tech)와의 경쟁이 두드러지고 있다"면서 "비대면·디지털 혁신의 가속화는 자금공급자와 자금수요자를 직접 연결하는 등 자금중개자로서 금융회사의 존재를 점점 옅게 만들고 '인간 없는' 금융서비스 공급을 나날이 확대시켜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KB 국민은행 페이스북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것이 11일 알려졌다. ⓒKB 국민은행 페이스북

허인 KB국민은행장, ‘덕분에 챌린지’ 동참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것이 11일 알려졌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 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시작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날 국민은행 페이스북에는 허 행장과 KB스타즈 여자농구단 선수들이 지난 9일 함께 의료진을 응원하는 사진과 영상이 게시됐다.

허 행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은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튜브’를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손님 중심 채널로 새롭게 개편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튜브' 개편

하나금융그룹이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튜브'를 개편했다.

하나금융은 11일 하나튜브를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손님 중심 채널로 새롭게 개편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고 밝혔다.

새 채널의 주요 콘텐츠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대표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 원(ONE)’, 그룹 임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소소한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브이로그(Vlog)’ 등이다. 

또 프로축구 K리그와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진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고(Go)라운드’도 새로 선보인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손님 중심의 신규 콘텐츠를 활용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하나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손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무관중으로 진행중인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의 응원 문화 활성화를 위해 '무관중도 우리를 막을 수 없다! 쏠야구 디지털 응원 포토제닉’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쏠야구 디지털 응원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1일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중인 프로야구 디지털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이날 무관중으로 진행중인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의 응원 문화 활성화를 위해 '무관중도 우리를 막을 수 없다! 쏠야구 디지털 응원 포토제닉’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프로야구 경기를 시청하며 응원하는 사진을 신한 쏠(SOL)의 쏠야구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1차 심사를 통해 구단별로 20명, 총 200명을 선정하고 이후 쏠야구 이벤트 페이지에서 팬 투표를 통해 30명을 최종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상품으로는 대상(1명)에게 맥북에어와 MLB 바블헤드(류현진)를, 금상(1명)에게 애플 아이패드 · 에어팟 프로 세트와 MLB 바블헤드(추신수)를, 은상(3명)과 동상(25명)에게는 각각 20만, 5만 마이신한포인트 제공이 준비됐다. 

최종 선정되지 못한 170명에게도 스타벅스 기분 좋은 디저트 세트를, 투표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투표할 때마다 최대 1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해당 이벤트에 대해 "요즘 프로야구 무관중 경기를 아쉬워하며 ‘집관’하는 야구팬들에게 응원하는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는 바람에서 다양한 재미와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