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옥션과 손잡고 온라인 콘텐츠샵 ‘네코장’ 오픈…블레이드&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옥션과 손잡고 온라인 콘텐츠샵 ‘네코장’ 오픈…블레이드&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1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옥션과 손잡고 온라인 콘텐츠샵 ‘네코장’ 오픈ⓒ넥슨
넥슨, 옥션과 손잡고 온라인 콘텐츠샵 ‘네코장’ 오픈ⓒ넥슨

넥슨, 옥션과 손잡고 온라인 콘텐츠샵 ‘네코장’ 오픈

넥슨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샵 ‘네코장’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넥슨은 25일까지 ‘네코장’을 열고 메이플스토리 돌의 정령을 소재로 만든 허그인형과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 바람의나라 왈숙이네 주막 시계, 천애명월도 티 패키지 등 자체브랜드 상품 4종을 판매한다.

‘네코장’은 일정 기간 특정 제품을 구매할 고객을 미리 모은 뒤 목표치를 달성하면 주문 수량만큼 제작해 판매하는 콘텐츠샵이다.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약 2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조성한 후원금은 총 5억 6200만 원에 달한다.

넥슨은 옥션과 공동으로 100원 기부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원 기부딜로 발생한 수익에 옥션 후원금을 더한 기부금 전액은 장애어린이 맞춤형 보호밴드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무럭이밴드’를 만드는 데 쓰인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은 넥슨캐시를 받는다.

또 ‘네코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부터 게이밍 노트북, 메이플스토리 핑크빈 허그쿠션, 바람의나라 키보드·데스크패드까지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11번째 신규 영웅 ‘타갈’ 공개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의 11번째 신규 영웅 ‘타갈’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타갈’은 전설적인 용 사냥꾼 셰레칸 일족 출신으로, 기존 영웅들과 비교해 몸집이 큰 거구이며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전사 캐릭터다. 무기 ‘용참도’를 이용해 넓은 범위의 공격과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거나 감소시키는 기술을 갖고 있다. 신규 영웅은 공격속도가 다소 느려 전략적으로 기술을 사용해야한다.

펄어비스는 11번째 신규 영웅 출시를 기념해 ‘영웅 선택 획득권’ 1개를 7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신규 영웅 ‘타갈’을 포함한 11명의 영웅 중 1명을 선택해 보유할 수 있다.

‘타갈’ 스킨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섀도우 아레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2일까지 ‘나만의 영웅 플레이 공략’을 작성하면 심사를 거쳐 10명에게 스킨을 제공한다. 또 신규 영웅의 기대와 응원 메시지를 6월 18일까지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킨을 지급한다.

아울러 ‘은화 5배 핫타임’ 이벤트도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전 모드를 선택해 첫 플레이, 퍼스트 킬, 순위 달성 등 일일과제를 완료하면 게임 내 재화인 은화를 5배로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무료 배포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스튜디오 와일드카드의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가 이번 주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 명작 게임으로 선정돼 무료로 제공되며,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이 입점과 함께 일주일 무료 제공된다고 12일 밝혔다.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는 샌드박스 장르의 일인칭 생존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공룡과 SF가 혼합돼 있는 독특한 형식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플레이어는 지금은 멸종한 공룡과 선사시대 동물들은 물론 전설이나 신화에서나 볼 수 있는 가상의 생물에, 로봇과 같은 미래 SF 기술까지 등장하는 미지의 섬에서 살아남아 생존해야 한다.

샌드박스 장르 특성상 자유도가 높으며, 여기에 풍부한 콘텐츠와 RPG 요소가 결합돼 즐길 거리가 상당히 많은 작품이다.

지난 ‘에픽 메가 세일’ 기간 중에, 1만1000원의 추가 할인을 무한으로 제공했던 에픽 상품권 프로모션 역시 18일까지로 연장됐다. 에픽 상품권은 사전 구매나 V-벅스와 같은 화폐 등의 인게임 구매를 제외한 1만5000원 이상의 적용 가능한 게임과 애드온에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1일 오후 5시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12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한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이 입점과 동시에 무료 배포라는 파격적인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일주일간 스토어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평생 소장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GTA 5’와 ‘문명 6’, ‘보더랜드 THC’ 등 모두가 깜짝 놀랄만한 게임들을 제공한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릴레이 무료 명작 게임의 대미를 공룡과 함께 액션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는 샌드박스 게임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로 장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릴레이 무료 명작 게임과 ‘에픽 메가 세일’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정말 많은 게이머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출시와 함께 무료 제공이라는 파격적인 론칭을 한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을 어느 곳보다 먼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만나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6개 대륙별 성과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세계 전역에서 거둔 지난 6년 간 성과를 6개 대륙별 인포그래픽에 담아 12일 전 세계에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 출시에 이어, 그 해 6월 원빌드로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시작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왔다. 아시아, 북·남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전 대륙에 걸쳐 고루 성과를 거뒀으며, 동서양 지역 모두 6년 넘게 장기 흥행에 성공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는 이처럼 전 대륙에 걸친 두터운 인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1억 1600만 누적 다운로드를 쌓아 올렸으며, 87개국에서 게임 매출 1위, 138개국에서 게임 매출 TOP10에 도달했다.

특히 올해 4월 일일 유저수(DAU)는 최근 3년 내 최대 수치를 기록했고, 5월 매출은 지난 2017년 12월 이후 최고치를 달성, ‘서머너즈 워’ 출시 이후 역대 월 매출 TOP3에 오르며 서비스 6년이 지나도 멈추지 않는 도약과 글로벌 공략의 저력을 증명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출시부터 꾸준히 전개해온 현지 온·오프라인 소통이 큰 역할을 했다. ‘서머너즈 워’ 누적 다운로드 및 매출 1위 국가인 미국을 포함한 북미에서는, 지난 6년 간 로스앤젤레스, 뉴욕, 시카고, 보스턴, 올랜도, 멕시코 시티, 밴쿠버 등 총 14개 주요 도시에서 28번의 ‘서머너즈 워’ 관련 오프라인 행사 등을 진행하고 약 2만5000여명의 현지 유저와 직접 만났다.

매년 만렙 유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남미에서도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현지 언어로 ‘서머너즈 워’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183만 이용자와 매일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유럽에서의 장기 흥행세도 두드러진다. 유럽은 전 대륙 중 ‘서머너즈 워’의 게임 매출 TOP10 최다 달성 상위 10개국 중 가장 많은 6개 국가가 속한 지역으로, 특히, 최장 기록 국가인 프랑스에서는 전체 서비스 중 약 90% 이상인 1982일 간 TOP10을 기록했다. 지난 6년 간 유럽 대륙 누적 다운로드 수도 파리 전체 인구의 약 10배인 약 2026만 건에 달한다.

전 세계 만렙 유저의 45%가 포진한 아시아 대륙도,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의 역대 월드 챔피언 3인을 포함한 가장 많은 15명의 유저가 게임 내 월드 아레나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며 ‘서머너즈 워’의 인기와 성과를 톡톡히 증명해 냈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가 아프리카 대륙의 서북부 북대서양 섬나라인 카보베르데에서 가장 최근 매출 1위(2020/03/11)에 오르고, 오세아니아에서도 매년 만렙 유저가 꾸준히 증가하는 등 앞으로도 세계 시장에서 지속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꾸준히 입증해 내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서비스 6주년인 올해에도 세계 전역에서 여전히 높은 흥행세를 유지하며 스테디셀러의 면모를 굳건히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많은 글로벌 유저들이 ‘서머너즈 워’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게임 안팎에서 브랜드를 탄탄히 다져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블레이드&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소울’이 신규 클래스 ‘천도사’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열린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신규 의상 ‘자운영’ 세트 △’진 초월령’ 혹은 ‘진 만월령’ 등을 받을 수 있는 보상 쿠폰을 받는다. 보상 쿠폰은 ‘천도사’ 업데이트 당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블소는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초대 코드를 최대 3개까지 만들어 SNS 등을 통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인 친구에게 공유하면 된다. 초대받은 친구가 초대 코드를 등록하면, 초대 완료된 인원수에 따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3명의 친구가 코드를 등록하면 ‘의협의 광석 상자’와 ‘휘석상자’, △2명 등록 시 ‘팔각 흑요석 1개’, △1명 등록 시 ‘천체 환영무기’를 획득 할 수 있다. 엔씨는 3명의 초대 친구가 모두 코드를 등록한 이벤트 참여자 중 총 4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그래픽카드를 선물로 제공한다.

더불어 초대 코드를 입력한 신규 및 복귀 이용자도 △‘홍문수 결정’ △‘의협단 신속 성장부적’ △‘빛나는 홍문 각인서’ △‘무신의 탑 장신구 지원상자’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천도사 업데이트에 맞춰 진행 예정인 ‘성장 이벤트’에서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당일 확인 가능하다.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추가 미션을 통해 △신규 장식 아이템 ‘자운영 장식’도 획득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블소 라이브 월드에서는 ‘나이스 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일일도전, 낚시, 만림협곡 사냥을 통해 ‘골프공’을 수집하면,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세트 ‘한타 세트’, ‘빛나는 보석 망치’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 출시 앞서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공식 커뮤니티 오픈

넷마블은 3분기 출시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식 커뮤니티는 ‘마구마구2020’ 정보와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넷마블은 공식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가입 인사를 남기고, 커뮤니티 활동을 활발히 하는 50명에게 200 보석(게임재화)을 제공한다.

또, 사전등록 스크린샷을 게시글로 올리면 ‘스페셜 선수팩’ 3장을 100%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200보석을 50명에게 증정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출시전까지 ‘게릴라 퀴즈’, ‘최애 구단 선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에게 혜택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넷마블 박영재 사업본부장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진솔하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넷마블이 직접 개발한 이 커뮤니티는 게임계정과도 연동돼 이용자 문의에 빠른 확인과 조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마구마구2020’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공식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800보석 △100만 거니 △엘리트 카드 △경품 추첨권 등이 제공된다. 사전등록외에도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갤럭시S20+ 256G’, ‘아이폰 11PRO 256G’, ‘에어팟 PRO’, ‘갤럭시 버즈+’, ‘스타벅스 음료’,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에픽세븐, 역대급 혜택이 함께하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스타 버츄얼 유투버 ‘키즈나 아이’와 함께하는 신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에픽세븐 속 영웅으로 재탄생한 ‘키즈나 아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접속만 해도 콜라보레이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역대급 이벤트도 진행된다.

키즈나 아이는 일반적으로 ‘버츄얼 유투버(Virtual Youtuber)’라고 불리는 디지털 공간에만 존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디지털 캐릭터지만 실재 연예인과 마찬가지로 SNS, 방송, 음반, 광고 등 다방면에서 콘텐츠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북미와 일본, 한국,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여러 지역에서 탄탄한 팬 층을 가지고 있다. 현재 유투브 구독자 수가 270만명을 돌파 했으며 트위터 팔로워 수도 56만명을 넘어서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에픽세븐 속 신규 영웅 키즈나 아이는 화염 속성의 4성 정령사 영웅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약화효과를 제거하는 등 팀원들의 생존 능력을 크게 상승시킬 수 있다. 전반적인 스킬이 신규 이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성장 구간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키즈나 아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11일부터 약 12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키즈나 아이를 지급하는 역대급 혜택이 기다리고 있으며 계정 랭크가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추가로 키즈나 아이를 획득할 수 있어 빠르게 영웅을 성장 시킬 수 있다.

한편, 이번 콜라보레이션과 함께 신규 월광 영웅 ‘여일의 디에리아’도 새롭게 추가된다. 여일의 디에리아는 적에게 공격력 감소와 방어력 감소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피해량에 비례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다수의 적을 빠르게 사냥하는데 유리하다.

모든 이용자들은 스테이지 2-10 현자의 탑을 클리어하는 인연 미션을 통해 여일의 디에리아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여일의 디에리아 성장 가이드’ 콘텐츠의 플레이를 통해 70레벨 장비, 머라고라, 전용 아티팩트, 테라 판타스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하여 영웅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정상급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키즈나 아이와 함께 에픽세븐의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에픽세븐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이 스트레스 없이 신규 영웅을 획득하고 성장의 재미를 느끼고 에픽세븐의 많은 콘텐츠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벤트를 구성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