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꿈이 자라는 어린이’ 자녀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화재, ‘꿈이 자라는 어린이’ 자녀보험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8.3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또는 30년 주기로 100세까지 자동갱신…저렴한 보험료 가입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화재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31일 '꿈이 자라는 어린이' 자녀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20년 또는 30년 주기로 100세까지 자동갱신된다. 자동갱신형 구조 도입으로 평균 2~4만 원 수준의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기존의 100세 만기 비갱신형 자녀보험 상품은 고연령의 위험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미리 납입하는 구조로 통상 8~10만 원 수준이었다. 

하지만 삼성화재의 '꿈이 자라는 어린이' 자녀보험은 가을, 겨울철 영유아부터 청소년기까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독감(인플루엔자) 관련 보장을 신설한다. 또한 독감은 일반 감기와 증상이 유사하지만 감기와는 달리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상품은 독감으로 진단받고 항바이러스제 치료를 한 경우, 연간 1회에 한해 최대 20만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독감으로 입원해 치료를 받으면 30일 한도로 하루 최대 3만원까지 보장한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생활밀착형 담보부터 자녀8대희귀난치질환,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같은 중증담보까지 모두 가입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수도 및 수족구와 같이 영유아기 자녀가 흔히 걸리기 쉬운 전염병에 대한 보장도 있다. 20세까지 수두는 최초 진단 시 최대 20만 원으로, 수족구병 진단 시 연 1회 최대 10만 원을 보장한다. 

아울러 해당 보험에는 보험료 납입면제 기능과 페이백 기능도 탑재된다. 보험기간 중 일반암과 유사암을 비롯한 8가지 보험사고 발생 시 향후 납입해야할 보장보험료에 대해 면제가 가능하다. 또한 보험료 환급지원(페이백) 특약을 추가로 가입했을 경우, 이미 납입한 보장보험료도 돌려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기존 자녀보험 시장에 없던 새로운 상품구조 도입을 통해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생활밀착형 담보부터 중증담보까지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