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나무, ‘연금 모르면 나무해’ 이벤트 실시…유진투자증권, 원금지급형 ELB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나무, ‘연금 모르면 나무해’ 이벤트 실시…유진투자증권, 원금지급형 ELB 공모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2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나무, '연금 모르면 나무해' 이벤트 실시

NH투자증권은 올해 12월 31일까지 모바일증권 나무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 모르면 나무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가지로 진행된다. 첫째는 NH로보 연금 자문형 서비스나 NH로보 연금 ETF(상장지수펀드) 자문형 서비스에 가입 및 자동이체(월 10만 원 이상)를 신청한 선착순 1000명 고객대상으로 5만 원 투자지원금 지급한다. 

이중 NH로보 연금 자문형 서비스는 금융위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 베드를 통과한 NH투자증권의 자체 개발 로보어드바이저로 매달 주식/채권/대체투자(AI)형 자산에 분산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장기간 꾸준한 투자와 관리가 필요하지만 소홀해지기 쉬운 연금을 간편하게 관리 가능하며, 적립식으로 매월 투자도 가능하다. 

둘째로, NH투자증권 모바일증권 나무 고객이 연금저축계좌에서 펀드를 매수할 경우 순매수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 모바일상품권이 제공된다. 타사이전과 추가납입한 고객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선착순 1000명 고객에게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모바일증권 나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Digital영업본부 김두헌 본부장은 "최근 젊은 세대들의 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 속에 더 이상 연금저축에 고민없이 부담없이 관리 받고,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아름다운 배려 창구 운영 

한국투자증권은 28일 장애인과 노약자, 임산부의 금융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아름다운 배려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전국 84개 영업점에서 운영해온 고령투자자 전담창구를 확대해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전담창구 아름다운 배려창구로 전환했다. 장애인 응대 매뉴얼 교육과정을 마련했으며, 해당 교육을 이수한 직원들이 고객응대를 위해 창구에 배치됐다.  

이외에도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7월 고령자와 장애인들도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대폭 개선해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4월에는 청각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는 보이는 ARS서비스를 도입했다.  

임근식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소비자보호와 금융취약계층을 배려하는 것 역시 금융회사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모든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비자보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원금지급형 ELB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원금지급형 ELB 1종을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30일 오후 2시까지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271회 ELB는 3개월(95일) 만기의 원금지급형 상품으로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모집 규모는 총 30억 원이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50% 이상인 경우 세전 연 2.00% 수익을, 50% 미만이면 세전 연 1.99%의 수익이 제공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100만 원 단위 증액)이며 기본 가입 한도는 5억 원이다. 이때 유진투자증권에서 판매하는 펀드, ELS, 랩어카운트, 신탁 등 매칭상품을 가입하면 해당 상품의 금액에 따라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모집 총금액을 초과하면 청약금액에 비례해 안분 배정된다. 또한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MTS, HT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는 최대 500만 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이번 공모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를 통해 가입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 김규환 금융상품실장은 "유진투자증권의 ELB 상품은 특별한 가입 조건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