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글로벌 모바일결제 인프라 강화…하나카드, 자동차 할부금융·신용대출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카드, 글로벌 모바일결제 인프라 강화…하나카드, 자동차 할부금융·신용대출 런칭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1.1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카드, 글로벌 모바일결제 인프라 강화

신한카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 선제적인 디지털 인프라 및 모바일 결제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편익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해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비자, 마스터에 이어 UPI로 확대해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을 통해서 등록한 비자·마스터·UPI 브랜드의 카드를 전세계 NFC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해외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활용하면 플라스틱카드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신한페이판을 통해 현지 일반 가맹점뿐만 아니라 자판기·면세점 등 NFC 결제를 지원하는 모든 단말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런던·광저우·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 도시에서 교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탑승시마다 티켓을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국내 최초 스마트폰 NFC 결제서비스를 시작으로 모바일 결제를 선도해 온 신한페이판이 해외 브랜드사 확대를 통해 국내외를 아우르는 결제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고객에게 가장 먼저 선택 받는 생활금융 종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C카드,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에 결제 데이터 공급한다

BC카드가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에 카드결제 데이터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디자인환경대학(School of Design&Environment)은 연구진을 구성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과 ‘세계 도시별 공간구조에 따른 경제 회복성’ 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관련해 싱가포르 국립대 연구진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우리나라 소비 활동을 분석하기 위해 BC카드에 카드결제 데이터를 의뢰했다.

BC카드는 싱가포르 국립대 연구진의 의뢰에 따라 코로나19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전파되기 시작한 지난해 1월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 기한이었던 8월까지의 국내 카드결제 데이터를 공급할 계획이다.

임세현 BC카드 빅데이터센터장은 “이번 공급 계약은 BC카드의 결제 데이터가 세계로 도약하는 첫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최대 규모 및 최고 품질의 결제 빅데이터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C카드는 지난 2019년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금융빅데이터 플랫폼 주관사로 선정되어 12개 데이터 제공기관과 함께 다양한 융합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부터 업계 최초로 7개 부가가치통신망사업자(VAN) 및 PG(Payment Gateway)사와 손잡고 소비자 편익 제고를 위해 데이터 협업을 추진하고 있는 등 금융 데이터 플랫폼 사업자로 적극 도약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손님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종합 디지털 페이먼트사로의 성장을 위한 신규사업으로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과 일반 신용대출 상품 서비스를 이달 4일부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손님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종합 디지털 페이먼트사로의 성장을 위한 신규사업으로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과 일반 신용대출 상품 서비스를 이달 4일부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자동차 할부금융·신용대출 런칭

하나카드는 손님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종합 디지털 페이먼트사로의 성장을 위한 신규사업으로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과 일반 신용대출 상품 서비스를 이달 4일부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카드의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은 국산 및 수입차 모든 브랜드의 차량 구매 시 이용가능하며, 최신 디지털 트랜드를 반영하여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하나카드 1Q’ 앱을 통한 한도 조회, 예상금리 확인, 차량정보 등록 등 원스탑으로 스마트한 오토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하나카드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 서비스는 ‘오토할부’와 ‘오토론’ 서비스 2가지로 손님의 상황 및 취향 등에 따라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먼저, 하나카드 ‘오토할부’ 서비스는 하나카드로 차량구매 금액을 결제 하고 최대 60개월까지 할부 형태로 나누어 상환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금리는 연 최저 1.0 부터 제공하고 있으며, 하나카드가 없는 손님의 경우 즉시 발급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상품에 따라 선입금 금액은 최대 1.2%, 대출금은 1.0%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또한, ‘오토론’ 서비스는 하나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국산차 및 수입차 모든 판매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하나카드는 이와 별도로 이달 말일까지 ‘오토캐쉬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오토캐쉬백’ 이벤트는 하나카드 회원이 자동차 구매 시 하나카드로 300만원 이상 일시불 결제한 금액에 대해 최대 1.3%까지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는 자동차 금융상품과 함께 신용대출 상품도 같이 출시 하였는데, 이번에 출시한 신용대출 상품은 하나카드 회원이 아니여도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스마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하나카드 신용대출 상품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하나카드 1Q 앱’을 통해 한도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자동차 할부금융 및 일반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손님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해 반영하고 향후 리스, 렌트 등 다양한 할부금융 시장에도 도전할 예정”이라며, “손님들에게 다양한 금융상품과 함께 스마트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종합 디지털 페이먼트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