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네오위즈 기대작 PC게임 ‘스컬’, 정식 출시
[게임오늘] 네오위즈 기대작 PC게임 ‘스컬’, 정식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1.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스토리픽’, 인기 인터넷 소설 ‘늑대의 유혹’ IP 기반 신작 공개
넥슨, ‘바람의나라’ 겨울 대규모 ‘출세가도’ 업데이트 실시
넥슨, ‘카트라이더’에 포르쉐 타이칸 4S 제휴 콘텐츠 업데이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21일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기대작 PC게임 ‘스컬’, 정식 출시

네오위즈 PC신작 ‘스컬’의 정식 버전이 21일 출시됐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이날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주인공 스컬이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화려한 픽셀 아트 그래픽, 그리고 호쾌한 액션을 제공한다.

'스컬'은 작년 2월 얼리 엑세스 버전을 출시한 직후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에 진입했으며, 게임성을 인정 받아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 게임상, ‘2020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에서 베스트 혁신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정식 버전에서는 총 50종의 스컬이 추가되어 더 개성있는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스컬 업그레이드 시스템인 ‘각성 스컬’을 통해 전략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5개의 메인 스테이지를 비롯 수십 개의 스테이지에서 개성 넘치는 5종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엔딩 및 스컬의 숨겨진 과거를 알 수 있는 시나리오 컷씬도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스컬은 올해 상반기 내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Xbox One) 등 다양한 콘솔기기로도 출시할 계획이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인기 IP 기반의 신작 스토리 콘텐츠 ‘늑대의 유혹’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스토리픽’, 인기 인터넷 소설 ‘늑대의 유혹’ IP 기반 신작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인기 IP 기반의 신작 스토리 콘텐츠 ‘늑대의 유혹’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스토리게임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채널 A의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작품을 포함해 ‘일진에게 빠졌을 때’ 시리즈 등 여성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스토리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스토리게임의 원작인 ‘늑대의 유혹’은 인터넷 소설 작가 귀여니의 작품이다. 200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단행본 출판에 이어 영화 및 뮤지컬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폴더폰’, ‘80바이트 문자’, ‘미니홈피’ 등 뉴트로 감성으로 무장한 인터넷 소설계의 레전드 ‘늑대의 유혹’ IP를 활용해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를 제작하고, 최고의 킹카 반해원과 그의 영원한 라이벌 얼짱 정태성, 그리고 둘 사이에서 방황하는 여주인공 정한경의 달콤한 삼각 로맨스로 원작 팬들과 더불어 게임 유저들의 마음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특히, 그 시절 추억에 공감하는 유저들과 더불어, 인터넷 소설 시대를 경험하지 않은 유저들도 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각색된 버전의 스토리를 담아냈으며, 스토리게임의 특성상 기존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엔딩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스토리픽’에서는 이번 신작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젬‘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출세가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겨울 대규모 ‘출세가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출세가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평민~대대로’까지 8개 ‘신분’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분 시스템’을 추가했다. ‘신분’은 ‘사냥의길’, ‘채굴’, ‘레이드’ 등 게임 내 임무를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신분 점수’를 모아 상승시킬 수 있다.

획득한 ‘신분’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경험치축복물약’과 추가 ‘전표’를 얻을 수 있는 ‘황금뚝배기’ 아이템을 지급하고, ‘대사자’, ‘주부’, ‘태대형’, ‘대대로’ 4개 신분을 처음 도달하면 ‘업적점수’를 얻을 수 있다. ‘태대형’, ‘대대로’의 신분을 얻을 경우 새로운 마법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마법 사용 시 주변에 자신보다 신분이 낮은 유저들로부터 인사를 받거나 춤을 추게 만들 수 있다.

계정 내 보유한 캐릭터들을 이용한 육성 시스템 ‘가문 시스템’도 추가했다. ‘가문’에 등록한 가문원의 레벨을 합산해 ‘가문력(포인트)’을 획득할 수 있고, ‘가문력’을 활용해 계정 단위 추가 능력치 ‘가문 특성’을 상승시킬 수 있다.

가문원들의 전투력을 합산한 ‘가문 전투력’을 기반으로 ‘가문 랭킹’을 확인할 수 있고, 원정 콘텐츠 ‘가문 원정대’를 진행할 수 있다. ‘가문 원정대’는 레벨, 직업, 전투력 등 다양한 요소를 조합해 진행하는 새로운 방식의 전투 콘텐츠로 진형 설정과 주요기술 설정을 통해 전략을 수립해 원정전투를 시작하면 설정한 값으로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25일까지 캐릭터 성장 이벤트 ‘바린이 나르샤’를 진행한다. 670레벨까지 1+1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고, 신규 아이템 ‘황금뚝배기’와 ‘7차 승급 임무 달성권’ 등 강력한 레벌업 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 ‘바린이’끼리 그룹을 하면 경험치를 최대 100%까지 추가 제공하는 ‘황금뚝배기 대축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포르쉐 코리아와 손잡고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제휴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에 포르쉐 타이칸 4S 제휴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포르쉐 코리아와 손잡고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제휴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포르쉐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4S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카트바디를 게임 내 선보였다. 흰색의 세련된 디자인을 지닌 스피드 카트바디 ‘Taycan 4S’는 강력한 모터와 저중심 설계로 탁월한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다.

2월 3일까지 ‘카트라이더’에 매일 첫 접속 시 ‘Taycan 4S(1일)’ 카트바디를 지급하며, 게임 상점에서도 ‘루찌’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특히 오는 23일 오후 9시부터 9시 59분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Taycan 4S(300일)’를 제공한다.

포르쉐 카트바디를 타고 레이싱 실력을 겨루는 게임모드도 열린다. 2월 3일까지 ‘포르쉐 타이칸 4S 그랑프리’ 모드에 참여해 누적 99km 이상 주행하면 ‘레전드 파츠 X’를 준다. 해당 모드를 1회 완주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00만 원(1명), 10만 원(10명), 1만 원(100명)을 선물한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