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 디지털 아트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디스플레이, OLED 디지털 아트전 개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OLED 아트 웨이브 전시…OLED 우수성 홍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디스플레이는 미국 라이프스타일·패션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OLED 디지털 아트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LGD
LG디스플레이는 미국 라이프스타일·패션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OLED 디지털 아트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LGD

LG디스플레이는 미국 라이프스타일·패션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OLED 디지털 아트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OLED 아트 웨이브'로 불리는 이번 전시는 예술 작품을 통해 OLED의 색 표현력과 높은 디자인 자유도 등 기술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해당 전시는 이날부터 오는 10월 14일까지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피치스 도원’에서 진행된다. 피치스 도원은 MZ세대의 힙플레이스 중 한 곳으로, 갤러리·카페·럭셔리 편집샵 등 공간으로 구성됐다.

LG디스플레이는 65인치 OLED 패널 39장을 행사장에 설치하고, 자콜비 새터화이트 람한 유신애 정희민 버터컵 등 5명의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디지털 아트들을 선보인다. 아티스트가 만든 가상의 색이 완벽한 화질의 OLED와 만나 현실화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김광진 LG디스플레이 TV 영업/마케팅그룹장 상무는 “차원이 다른 화질의 OLED와 예술의 만남을 통해 OLED의 기술 우수성을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OLED는 화면을 구성하는 수천만 개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조절해 색을 구현할 수 있어 원작 느낌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다. OLED TV 패널은 원작 명도·채도·색도를 그대로 묘사해 영국의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화질 정확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