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크래프톤, 테라 ‘돌아온 여명의 정원’ 업데이트
[게임오늘] 크래프톤, 테라 ‘돌아온 여명의 정원’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FIFA 모바일’ ‘2021 윈터 쇼케이스’ 12월 4일 개최
넥슨, 신작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 신규영상 공개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멀티플레이 정규 시즌 오픈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26일 TERA(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에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겨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의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테라 ‘돌아온 여명의 정원’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26일 TERA(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에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겨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의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명의 정원’ 지역의 아름다웠던 과거 모습을 복원한 특수 공간을 오픈하여, 다시 한번 게임 내에서 그 경관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여명의 정원’은 아름다운 경관으로 호평을 받았으나 이후 업데이트에 따른 스토리 진행으로 인해 잿빛으로 바뀌어 아쉽다는 평이 많았던 공간이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블루 충전 시 ‘귀룡 이스카리오의 날개’ 등장식 아이템을 증정하고, 100% 확률로 의상을 얻을 수 있는 ‘100% 의상 셀렉트 가챠’를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상점 혜택을 제공 중이다. 또, 12월까지 매주 주말마다 던전 클리어 시 2배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부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겨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클래스 전직’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클래스 전직’은 새로운 전투 플레이스타일의 개척과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우선시하는 콘텐츠다. 전투에 새로운 느낌을 제공하지만 기존 밸런스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예정이다. 이용자는 클래스 전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전투 스타일의 자유도도 한층 더 높아질 예정이다. 이용자가 전직을 선택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스킬들 중 일부가 전직 스킬로 교체되지만, 이후 전직 스킬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스킬 교체를 통해 기존 스킬 구성으로 되돌릴 수 있다.

클래스 전직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2월에 처음으로 선보일 전직 클래스는 무사와 궁수 클래스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의 ‘2021 윈터 쇼케이스’를 12월 4일에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FIFA 모바일’ ‘2021 윈터 쇼케이스’ 12월 4일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의 ‘2021 윈터 쇼케이스’를 12월 4일에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쇼케이스는 이날 낮 12시에 서울 송파구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공개되며, ‘FIFA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 TV에서 생중계한다. 현장에선 올 겨울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하고 스페셜 매치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앞서 넥슨은 참가 신청을 통해 스페셜 매치에 출전할 공격 모드 16개팀과 일반 모드 16인을 선정했다. 스페셜 매치는 총 상금은 3500만 원 규모로, 11월 28일 예선전을 거쳐 12월 4일 쇼케이스에서 4강부터 결승까지 이어진다.

넥슨은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11월 28일 예선전 생중계 동안 인게임에서 시간대별로 브론즈, 실버, 골드, 엘리트 강화 재료를 순차 제공한다. 또, 12월 4일 본선에서는 생중계 동안 스페셜 찬스 이용권을 총 270개까지 순차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윈터 업데이트를 앞두고 2022년 1월 5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총 3차로 나눠 사전등록 시 총 ‘포지션별 선수팩(30장)’과 ‘엘리트 강화재료(12개)’, ‘레전더리 각성재료(3개)’, 300 만 코인을 제공한다. 정식등록 보상으로는 ‘[레전드] 선수 110~113’, ‘스킬 부스트(500개)’, ‘마스터 강화 재료’를 추가 지급한다.

‘FIFA 모바일’ ‘2021 윈터 쇼케이스’ 및 스페셜 매치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자사 신작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 신작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 신규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자사 신작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해 던파페스티벌 행사에서 첫 공개돼 큰 관심을 불러온 ‘DNF DUEL’은 네오플과 유명 격투게임 시리즈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등을 제작한 격투게임의 명가(名家) 아크시스템웍스가 공동 개발 중으로, 자사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IP를 활용한 대전 격투 게임이다.

앞서 지난 22일 DNF DUEL의 공식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을 오픈 하고 본격적인 유저 소통을 시작했으며, ‘버서커’, ‘이단심판관’, ‘스트라이커’ 등 PC온라인 ‘던전앤파이터’의 주요 캐릭터가 등장하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업로드 후 조회수 40만 뷰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어 이날 DNF DUEL의 캐릭터로 활약할 귀검사 ‘버서커’의 플레이 영상을 추가 공개하며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해당 영상에서는 강력하고 저돌적인 버서커의 공격패턴을 다양한 컷씬과 화려한 콤보 연출로 표현했으며, 캐릭터들의 전투씬에서 박진감 넘치는 액션성을 느낄 수 있다.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 이하 ROS)'가 26일 글로벌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 이하 ROS)'가 26일 글로벌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라이트컨,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 글로벌 티저 사이트 공개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 이하 ROS)'가 26일 글로벌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사이트에서는 ‘가장 위대한 정복자를 위한 SLG 블록체인 게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라이즈 오브 스타즈’만의 고유한 분위기와 게임 콘셉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SF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 등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을 통해 세력을 확장하는 전략 구상외에도 은하계 세계에서 자원이 풍부한 행성을 찾고 상대 진영을 공격하며 전투를 펼치는 재미요소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행성 내 자원 채굴을 통해 게임 토큰 획득이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게임 토큰과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까지 접목해 위믹스 플랫폼 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라이즈 오브 스타즈’ 글로벌 서비스명은 ‘ROS on WEMIX’로 내년 1분기 글로벌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이번 티저 사이트 공개를 시작으로 게임 정보, 플레이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멀티플레이 정규 시즌 오픈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멀티플레이 정규 시즌이 시작됐다. 2명의 유저가 실시간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가며 특정 웨이브에서 만나 서로 대결을 하는 방식으로 내년 1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실시간 콘텐츠의 첫 정규 시즌인 만큼 시즌 종료 시 최종 달성 티어에 따라 최대 ‘루비3000개’, ‘크리스탈 3000개’, ‘골드 10만 개’ 등 역대급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신규 히든 영웅, ‘세인트’가 등장했다. 세인트는 클레릭 계열의 냉기 속성으로 강력한 회복 마법과 함께 동료들을 강화시키는 스킬을 갖춰 활용성이 높다. 해당 영웅은 내년 1월 2일까지 오픈되는 ‘히든 영웅 스페셜 던전’ 및 ‘픽업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고급 영웅 소환’에서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도 늘어나고, 보상도 푸짐해졌다. 히든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던전’은 4단계와 5단계 난이도가 추가되고, ‘다크테라 모험’ 콘텐츠는 기존400 웨이브에서 600 웨이브까지 확장되어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유저 편의성도 대폭 향상됐다. 스토리, 침공, 대결, 협동, 보스토벌, 스페셜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 오토스타트 기능이 추가돼 대기 시간이 단축됐다. 또한 길드장이 발동해야 활성화되는 길드 버프는 상시 활성화로 변경됐다. 계정 최대 레벨은 70까지 확장되어 성장의 재미가 더해졌으며, 보유 스태미너 수량이 상향되어 여러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다크원더러’, ‘로얄가드’, ‘윈드워커’의 크리스마스 기념 스킨 3종이 추가되어 볼거리도 한층 풍성해졌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르테기아 탐험’에서는 ‘한겨울의 탐험 이벤트’가 펼쳐진다. 필드에서 ‘눈송이’를 모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찬란한 오색 아르카나’, ‘랜덤 메이저 아르카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눈송이 수집은 내년 1월 6일까지, 교환은 1월 20일까지 가능하다. 상점에서는 다음달 1일까지 유저 투표를 통해 구성된 ‘블랙 프라이데이 패키지’와 인기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블랙 프라이데이 행운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