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익산시, 오미크론 차단 특단 조치 돌입…순창군청 주민복지과, 이웃돕기 성금 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익산시, 오미크론 차단 특단 조치 돌입…순창군청 주민복지과, 이웃돕기 성금 기부
  • 방글 기자
  • 승인 2021.12.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 오미크론 변이 차단 특단 조치 돌입

정헌율 익산시장이 전파력이 빠른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특단 조치에 돌입했다. 특히 집단감염이 발생한 보육·교육기관을 중심으로 강화된 코로나19 안전망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정헌율 시장은 질병관리청과 익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토대로 익산시는 오는 31일까지 10일간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시는 교육지원청에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조기방학과 온라인수업 전환을 강력히 권고했다. 시는 지난 19일 각 기관에 이같은 내용이 담긴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이어 학교 주변에 위치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봉쇄 수준의 행정권고를 실시한다. 아동과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학교 주변 학원과 PC방, 태권도장 등 시설에 대해 자체 휴업을 권고하고 학생들의 이동을 최소화한다. 확진자 가족 간 2차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 대학의 기숙사를 확진자의 가족들이 머물 수 있는 임시 거주 시설로 활용하는 방안도 협의 중이다.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터미널과 공공시설 등을 대상으로 범시민 소독활동을 강화한다. 예비의료인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대대적인 소독 활동을 펼치고 모든 시민들이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이와 함께 보건소와 각종 현장에 공공일자리를 충분히 배치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아동 시설 휴원에 따라 긴급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시간제 보육 서비스, 아이돌봄 서비스 등을 적극 지원한다.

거리두기 강화조치와 함께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3차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18세 이상 백신 3차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질병관리청에 백신 수급이 원활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으며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보건지소를 활용한 찾아가는 접종 실시, 이․통장단을 통한 예방접종 독려 활동을 전개한다.

정헌율 시장은 “오미크론 전파력이 강력한 만큼 앞으로 2주 동안 지역사회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차단하기 위해 보다 강화된 선제적 방역 대책을 추진하는 만큼 타지역 방문과 연말 사적 모임을 자제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지역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닷새 동안 총 15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20명이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로 확정됐다. 역학적 관련성이 있는 44명은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이다.

순창군청 주민복지과 직원들, 이웃돕기 성금 기부

순창군 소속 공무원들이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했다. ⓒ순창군
순창군 소속 공무원들이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했다. ⓒ순창군

순창군 소속 공무원들이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했다. 

순창군은 주민복지과 직원들이 2021년 지자체 합동평가 우수부서 포상금 160만 원 전액을 주변의 불우이웃을 돕고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주민복지과는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순창군 소속 전체 16개 부서 중 1위로 최우수상을 받아 160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순창군청 주민복지과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해 코로나로 힘든 어려운 이웃을 돕자고 의견을 모아 기부활동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양병삼 순창군 주민복지과장은 “희망나눔 이웃돕기 모금업무를 추진하면서 자체적으로 우리부서도 이웃돕기 나눔행사에 동참하길 바랐다”면서 “마침 포상금을 받아 지역의 온정을 나눌 수 있어 흐뭇하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