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신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손해보험,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신상품 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1.2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자녀의 신체건강에 대한 보장에 더해 정신건강에 대한 영역까지 보장을 확대한 자녀보험 신상품 ‘KB 금쪽같은 자녀보험’을 출시한다ⓒ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자녀의 신체건강에 대한 보장에 더해 정신건강에 대한 영역까지 보장을 확대한 자녀보험 신상품 ‘KB 금쪽같은 자녀보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자녀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이에 더해 자녀가 올바르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새롭게 출시하는 ‘KB 금쪽같은 자녀보험’은 자녀의 정서적/심리적 케어, 일상생활에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생활밀착형 보장과 부모와 자녀의 통합보장이라는 주요 콘셉트를 반영하여 개발되었다. 이와 함께 자녀의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와 제휴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도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이번 신상품의 특징은 전통적인 자녀보험의 보장영역인 신체의 상해/질병 보장에 더해 자녀의 정신건강과 발달건강에 대한 영역까지 보장을 확대했다는 점이다.

‘KB 금쪽같은 자녀보험’은 소아기 자폐증 등을 보장하는 ‘성장기 자폐증진단비’와 말하기와 언어의 특정 발달장애, 활동성과 주의력 장애, 만성 틱장애 등을 보장하는 ‘성장기 특정행동발달장애진단비’를 탑재했다.

또한 일상 생활 중 발생가능성이 높은 질환에 대한 보장 강화의 일환으로, 영유아기 때부터 스마트기기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 최근의 상황을 감안해, ‘시각/청각과 평형기능검사지원비’, ‘영유아시력교정안경치료비’, ‘스마트기기질환수술비’, ‘척추측만증진단비’ 등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게 필요한 생활밀착형 보장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부모와 자녀를 함께 보장한다는 콘셉트로 부모에 대한 보장 역시 강화했다. 진통과 분만의 합병증이나 임신에 관련된 산모 장애, 유산 등의 입원치료를 보장하는 ‘임신출산질환실손입원의료비’를 신설해 태아 때부터 건강한 출산까지 빈틈없는 보장 체계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월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부모납입면제’기능을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구조에도 탑재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부모납입면제’ 기능은 자녀보험의 실질적 보험료 납입자인 부모에게 중대한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납입면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향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해 주어 자녀에 대한 보장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말한다.

‘KB 금쪽같은 자녀보험’은 차별화된 보장뿐만 아니라 자녀의 양육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자녀보험 출시에 맞춰 육아 멘토링 전문업체인 ‘오은영 아카데미’와 단독 제휴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반 심리검사서비스를 제공한다.

배준성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상무는 “자녀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이에 더해 자녀가 올바르게 자라기를 바라는 KB손해보험의 진심을 담아 이번 자녀보험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보험의 본질적인 보장을 강화함과 동시에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