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추가 기능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추가 기능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2.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체성분 관리·인터벌 트레이닝…수면 코칭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생태계 호환성 확대…신규 워치 페이스·스트랩 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이하 갤워치4) 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건강 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이하 갤워치4) 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건강 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이하 갤워치4) 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건강 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된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은 △통합 건강 관리 기능 △강력한 성능 △구글과 협업한 통합 플랫폼 △삼성의 독자적인 사용자경험 ‘원 UI 워치’(One UI Watch) 등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터벌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피트니스 기능 강화 △수면 코칭 프로그램 △체성분 인사이트 △다양한 워치 페이스 등 신규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사용자에게 운동 동기를 지속적으로 부여,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워치4는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가 탑재돼 어디서나 스마트워치에 두 손가락을 대기만 하면 체성분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체중 △체지방률 △골격근량 등 구체적인 항목별 목표가 설정됐으며, 목표 달성에 필요한 인사이트 메시지와 리마인더를 받을 수 있다. 

‘인터벌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새로 추가돼, 사용자들은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미리 설정한 △운동 지속 시간 △거리 △세트 수를 바탕으로 고강도 혹은 저강도 인터벌 운동을 할 수 있다. ‘아디다스 런닝’, ‘스트라바’ 등 인기 피트니스 앱들과의 협업도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또한 ‘수면 코칭 프로그램’을 새롭게 제작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7일 이상의 수면 패턴과 2개의 질문 답변을 종합, 사용자의 수면 유형을 사자·펭귄·악어 등 8가지 동물 유형으로 분류한다. 이를 토대로 숙면과 관련된 △일일 미션 △체크리스트 △명상 가이드 △정기 리포트 등 약 한 달의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삼성 스마트싱스’ 에코시스템과 연동하면 최적 숙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갤워치4 사용자가 잠든 것을 인지하면, 자동으로 스마트싱스에 등록된 조명·TV·에어컨이 꺼지는 식이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갤워치4에 유튜브 뮤직 스트리밍을 지원, 스마트폰 연결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구글 어시스턴트도 수개월 내 지원될 예정이며,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들을 워치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된다. 

윤장현 삼성전자 MX사업부 S/W 플랫폼팀장(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 워치만의 독창적인 웰니스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더욱 강력해진 갤워치4 는 사용자들에게 성공적인 건강과 웰니스 기능을 제공해 개인별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9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을 통해 새로운 갤워치 신규 스트랩을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 스포츠 밴드엔 버건디·크림 등 신규 색상이 추가되며, 패브릭 밴드와 링크 브레이슬릿(Link Bracelet)도 출시된다. 고객들은 2월 말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행사 다음 날인 오는 10일부터 가능하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