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퇴직연금 펜션포럼 비대면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퇴직연금 펜션포럼 비대면 개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3.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삼성증권 퇴직연금 펜션포럼 ⓒ삼성증권
삼성증권 퇴직연금 펜션포럼 ⓒ삼성증권

삼성증권, 퇴직연금 '펜션포럼' 비대면 개최

삼성증권은 2022년 3월 11일과 18일, 2회에 걸쳐 '펜션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양일 모두 오후 3시부터 약 한시간동안 진행된다.

삼성증권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 1회씩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회 2백여개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가 참여하는 등 인기가 높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부터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삼성증권 펜션포럼은 올해는 2022년 4월부터 의무화되는 적립금운용위원회 관련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먼저 첫번째 행사일인 11일에는 적립금운용계획서(IPS) 및 적립금운용위원회 의무화에 따른 제도변화와 대응방안에 대해 안윤철 삼성증권 연금전략팀장이 설명할 예정이다.

 또, 법인이 운용하는 확정급여형(DB형) 퇴직연금의 주된 투자자산인 '채권'을 활용한 퇴직연금 운용방안을 박주한 삼성증권 채권상품팀장이 소개한다.

두번째 행사일인 18일에는 최근 연금 투자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OCIO펀드'를 설명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연금전략본부장 유정화 상무는 "퇴직연금 제도개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으실 법인들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면서 "연금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만큼, 연금을 운용하는 모든 투자자들이 가장 믿을 수 있는 동반자가 되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