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블레이드 & 소울,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블레이드 & 소울,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3.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수영복 캐릭터 3종 업데이트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스팀 특별 할인 진행
넥슨, ‘마비노기’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 로드맵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 업데이트를 23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블레이드 & 소울,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 업데이트를 23일 진행했다.

‘염제’는 ‘혈기’와 ‘선검’에 이은 투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이다. 강력한 불꽃을 다루고, 불꽃 자원을 활용한 ‘선검방진’의 효과로 이동 전투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콤보 스킬을 활용하면 더 강력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모션 캔슬을 사용하면 보다 빠른 무공 연계가 가능하다. ‘염제화’를 사용하면 강력한 무공인 ‘염폭참’을 사용할 수 있고, 기본 무공을 강화할 수 있다.

블소는 업데이트 기념으로 ‘고속성장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의 육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5월 18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엔씨(NC)는 신규 1인 던전 ‘천수나한진’을 추가했다. 기권의 극의에 오른 ‘나율’의 속공에 대응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용자는 ‘천수나한진’을 처치하면 신규 비공패, 신규 원기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신비수 스페셜 패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패스’ 미션을 클리어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신비수’, ‘홍문 두루마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이벤트는 4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새로운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직업변경 패키지 시즌2’에 참여할 수 있다. N샵에서 ‘직업변경 이용권’을 구매하면 원하는 캐릭터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용자가 소지하고 있는 캐릭터의 장비들도 변경되는 직업에 맞춰 교환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수영복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수영복 캐릭터 3종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수영복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는 ‘수영복 히나’, ‘수영복 이오리’, ‘수영복 이즈미’로,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원들이 휴가를 떠나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에 등장한다.

이벤트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얻은 ‘게헨나의 교표가 찍힌 보급상자’를 이용해 ‘수영복 이즈미 엘레프’ 등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재화 ‘옥수수’, ‘선글라스’, ‘헬멧’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미니 게임 ‘선도부의 지옥 하계합숙훈련! 실전편’을 선보였다. 다가오는 스위퍼를 타이밍에 맞춰 처치하고, 누적 점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청휘석’, ‘크레딧’, 가구 아이템 ‘소형 튜브 세트 풀장(★3)’을 획득할 수 있다.

‘카페’에 설치 가능한 23종의 신규 가구 ‘여름 리조트 풀파티 세트’도 추가했다. ‘컬러풀 대형 풀장’, ‘여름 물결 장식 벽’, ‘파란색 여름 도트 배경’ 등을 사용하여 취향에 맞는 해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선도부 하계합숙훈련 기념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4월 19일까지 실시한다.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청휘석 600개’, ‘썸머 디저트 테이블(★3)’ 등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스팀(Steam)에서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스팀 특별 할인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스팀(Steam)에서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별 할인은 스컬이 스팀 특별 피쳐드에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오는 25일까지 4일 동안 35% 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컬의 콘솔 하드 패키지의 출시 일정도 공개됐다. 오는 4월 14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테도 스위치를 통해 선보이며,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 2종으로 출시된다. 패키지에는 게임 아트북과 OST, 메탈 핀뱃지 4종 등 다양한 구성품이 포함된다.

한편 스컬은 지난 2월 캐릭터 밸런스를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출시된 100여 종의 스컬의 공격력과 스킬 쿨타임 등을 조정했으며, ‘겜블러’와 ‘야차’ 등 11종의 캐릭터의 개성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리워크 작업을 진행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마비노기’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 로드맵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로드맵은 ‘편의성 개편’, ‘메인스트림 리플레이’, ‘성장 콘텐츠 개선’, ‘18주년 이벤트’ 등 8월까지의 월별 업데이트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공개됐으며, 특히 5월 진행 예정인 메인스트림 리플레이의 경우 밀레시안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챕터6 ‘신의 기사단’과 챕터7 ‘아포칼립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여름 성수기 기간인 7월과 8월에는 초보 유저들도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가이드 퀘스트 등의 초반 콘텐츠 개선이 이뤄진다. 더불어 스킬 수련 난이도가 완화되는 등 육성 콘텐츠에 요구되는 시간이 줄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후 기존 재능을 초월한 새로운 성장 방향도 함께 도입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3월에는 플래시 효과 개선, 이리아 유적 몬스터 하이드 완화 등의 편의성 개편을 진행하고, 4월에는 몬스터 데들리 발생 가능성 완화, 합성/분해 UI 개선, 재료 등록 개선, 필드 레이드 개선을 진행하고 마일리지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어 5월에는 일부 무기 내구도 감소 속도 완화, 일부 인챈트 수리비 배율 완화, 스타더스트 단계별 외형 선택 적용 등을 진행하고, 서비스 18주년을 맞이하는 6월에는 기념 이벤트를 선보이고, 무기 강화 실패 및 인챈트 실패 패널티 변경, 인벤토리 편의성 개선, 던전 보스 컷신 개선, 포션 효과 개선 등을 진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