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IP 신작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 29일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IP 신작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 29일 개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3.2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오늘]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IP 신작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 29일 개최
카카오게임즈, 2022년 ‘엘리온’ 개발 로드맵 발표
위메이드, ‘GDC 2022’ 참가…장현국 대표 발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브라운더스트’ IP를 활용한 신작을 발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브라이어티 SHOW(쇼)’를 오는 29일 오전 11시에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IP 신작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 29일 개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브라운더스트’ IP를 활용한 신작을 발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브라이어티 SHOW(쇼)’를 오는 29일 오전 11시에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약 50분간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각 타이틀 별 PD들이 출연해 다양한 정보를 전한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등 개발 중인 신작 2종이 최초 공개된다. 출시일정, 게임 정보와 함께 게임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스토리는 비주얼 노벨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전작 브라운더스트의 스토리 라인과 전투, 아트를 계승하여 이야기책 형식으로 새롭게 풀어낸 작품이다.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은 브라운더스트 IP에 3매치 퍼즐을 접목한 수집형 RPG로 퍼즐 본연의 재미에 다양한 영웅 조합 요소가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5주년을 맞은 브라운더스트의 업데이트 내용도 공개된다. ‘진화와 회귀’라는 키워드로 준비된 핵심 콘텐츠와 이를 기반으로 한 향후 서비스 방향성에 대해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서비스 중인 ‘브레이브 나인’의 P&E(Play & Earn) 서비스에 대해서도 처음 발표한다. 브레이브 나인에 접목된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NFT(대체불가능토큰) 도입 등 올해 일정을 담은 로드맵이 공개된다.

한편 네오위즈에 따르면, 행사 마지막엔 히든 영상이 깜짝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의 2022년 개발 로드맵 영상을 22일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2022년 ‘엘리온’ 개발 로드맵 발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의 2022년 개발 로드맵 영상을 22일 발표했다.

이번 로드맵 영상에서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인 ‘이루카스’와 새로운 사냥터를 포함해 향후 추가될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공개된다. 특히 많은 모험가가 기다렸던 진영전 리뉴얼과 거대 마갑기를 활용한 공성전 등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투왕’ 이루카스는 거대한 몸집과 검은 화염이 특징으로, 해당 레이드에는 최대 30명까지 동시 입장 가능하다. 또, 기존의 10인 레이드 콘텐츠보다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더 많은 모험가들의 도전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거대한 규모의 ‘마갑기’와 이를 활용한 ‘공성전’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다. 거대 ‘마갑기’는 이동 및 회전 속도가 느리지만, 전황을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힘을 보유해 각 진영에 속한 모험가들의 신속한 소통과 판단이 요구된다.

올 상반기에 추가될 신규 클래스 ‘팔라딘’의 모습도 영상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팔라딘은 검과 방패를 사용하며, 공격과 서포트 스킬을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전술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클래스다. 하반기에는 쌍수 도검을 활용하는 신규 클래스 ‘소울브링어’가 추가된다.

또한 많은 모험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게임 패드로도 엘리온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엘리온’은 창고와 인벤토리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아이템 정리, 보다 쉬운 장비 성장 구조 개편 등을 통해 게임 편의성 측면도 계속해서 보완해나갈 계획이며, 클래스 간 균형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21일(미국 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를 마련해 공식 참가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GDC 2022’ 참가…장현국 대표 발표

위메이드는 21일(미국 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를 마련해 공식 참가한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전면에 내세워 코인, NFT, DeFi(디파이) 기능까지 완벽하게 구축한 위믹스 플랫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다.

또한 GDC에 참가하는 글로벌 게임사 및 블록체인 개발사 등과 게임 온보드 관련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도 준비중이다. 특히, 메타(Meta),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웹서비스(AWS), 인텔(Intel) 등과 함께 가장 상위 등급의 다이아몬드 스폰서 자격으로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22일(현지시간)엔 GDC Summit을 통해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Play and Earn(P&E): 블록체인 경제로 게임을 변화시키다’를 주제로 직접 발표하며 이후 총 4개의 발표 세션에서 김석환 부사장 포함, 위믹스 사업, 개발 실무진들의 심도 있는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GDC를 시작으로 올해 글로벌 로드쇼(WIN2022)를 준비해 세계 각국의 게임 및 블록체인 개발사들을 만나고, 사업적 기회를 모색하는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써 확고한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22일(한국시간) "세계 최대 게임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GDC에 국내 기업 최대 규모로 참석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영광"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전 세계 게임 업체들에게 위메이드의 차별화된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널리 알리고 보다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