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6년 연속 녹화 가능한 메모리카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16년 연속 녹화 가능한 메모리카드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5.0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급 고품질 낸드…CCTV·블랙박스에 최적화
6-proof 보호 적용…클래스10, U3, V30 속도 지원 등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과 내구성을 강화한 메모리카드 신제품 ‘PRO Endurance’(프로 인듀어런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성능과 내구성을 강화한 메모리카드 신제품 ‘PRO Endurance’(프로 인듀어런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성능과 내구성을 강화한 메모리카드 신제품 ‘PRO Endurance’(프로 인듀어런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은 전 세계 시장에 △32GB △64GB △128GB △256GB 등 4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최대 5년의 보증기간이 제공된다.

신제품은 실내외 환경에서 장시간 동안 4K·풀HD급 고해상도 영상을 연속 녹화하는 △보안카메라 △블랙박스 △보디캠 등에 최적화됐다. 데이터 신뢰성이 가장 높은 엔터프라이즈급 낸드를 적용, 256GB 제품 기준 16년(약 14만 시간) 연속 녹화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춘 것.

수명도 일반 메모리카드보다 약 33배 늘어, 보안카메라 등 상시 녹화 장치에 탑재하면 메모리카드를 자주 교체하는 번거로움과 교체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제품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안정성 있는 녹화 성능을 유지하도록 △방수 △온도변화 △자기장 △엑스레이 △마모 △낙하충격에 대한 보호가 더해진 ‘6-proof 보호 기능’이 적용됐다.

연속 읽기는 100MB/s, 연속 쓰기는 40MB/s 속도로 클래스 10 등급의 속도를 지원하고, 256GB/128GB 제품 기준 UHS 클래스 ‘U3’와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V30’도 만족한다. 

이규영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Biz팀 상무는 “보안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면서 장시간 안정적으로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메모리카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PRO Endurance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비디오 녹화 성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일반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