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디스테라’ 데모 및 신규 트레일러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디스테라’ 데모 및 신규 트레일러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6.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사전예약 시작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 D-1, 다과 상품 ‘쿵야 메뉴’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PC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가 14일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디스테라’ 데모 및 신규 트레일러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PC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가 14일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스팀에서 ‘Dysterra’를 검색해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즉시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계정 위시리스트에 추가 시 스팀에서 ‘디스테라’ 관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본 데모 버전은 지난 5월 중 진행된 글로벌 베타 테스트의 모든 콘텐츠를 담았고, 서버 최적화에 초점을 맞춰 이전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를 기념한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1분 30초 길이의 해당 영상은 ‘디스테라’의 세계관을 포함해 자원 수집과 생산, 빠른 템포의 건 슈팅 등의 요소를 코믹한 콘셉트로 풀어냈다. 이족 보행 로봇을 비롯한 여러 탈것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전투의 깊이를 엿볼 수 있다.

트위치 드롭스와 연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 중 이용자는 트위치에서 ‘디스테라’ 방송 시청 후, 스팀에서 데모 버전을 플레이하면 한정 무기 스킨을 획득 가능하다.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와 관련해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날 "꾸준히 완성도를 높여온 ‘디스테라’만의 생존 FPS를 지금 누구나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라며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 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차세대 생존 FPS의 맛을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영문 타이틀: Eternal Saga: Region Tactics, 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영문 타이틀: Eternal Saga: Region Tactics, 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엘프 요정 궁병’, ‘자칸 비룡병’, ‘야수 송골병’ 등 공중전을 수행하는 비병3종이 등장한다. 해당 병사들은 각각 ‘파쇄 화살’, ‘급습’, ‘힘 모아 치기’ 등 공격력 강화 스킬과 함께 비병을 제외한 모든 병종에 대해 15% 공격 보너스를 갖는 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하지만 마법병과 궁병 등 원거리 공격 병사에게는 약점도 있어서 전략적 활용이 중요하다.

또한 ‘초월 시스템’이 등장하고, 새로운 소울 웨폰들이 추가되어 전력 상승의 기회를 제공한다. 초월 시스템을 활용하면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 전설 아이템과 최상급 초월석을 확보해 전설 아이템을 초월할 수 있게 된다. 초월 시에는 전설 장비의 능력치가 대폭 상승한다. 신규 소울 웨폰 5종이 추가된다. 영웅용 소울 웨폰으로는 ‘아린’이 사용하는 ‘고귀한 이상’과 ‘아이샤’가 사용하는 ‘천상의 연꽃’이, 병사용 소울 웨폰으로는 발키리가 사용하는 ‘발키리의 검’, 카라이 창병의 ‘결의의 이지창’ 야수 충격 기병의 ‘필멸의 창’ 등 5종의 소울 웨폰을 새로 획득할 수 있게 되어 용병단의 전투력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둠의 알루스’와 ‘토리’에 적용할 수 있는 신규 스킨이 등장해 시각적 재미를 선사한다.

여름 시즌을 맞아 이달 28일까지 ‘2022 썸머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비치볼 200개’가 우편을 통해 지급된다. 비치볼 아이템으로는 달리기 이벤트에 배팅할 수 있고 1등을 맞추면 더 많은 비치볼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비치볼로는 ‘썸머 이벤트 상자 뽑기’에서 ‘스킨 교환권’, ‘영웅 소환권’, ‘전설 장비 소환서’와 상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킹코인’ 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게임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의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사전예약 시작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게임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의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은 자사 게임 ‘브라운더스트(BrownDust)’ IP(지식재산권)에 3매치 퍼즐을 접목한 수집형 RPG이다. 3매치 퍼즐의 간단한 조작과 다양한 영웅 조합 요소가 결합된 것이 특징으로, 영웅들의 스킬과 고유 특성에 따라 이용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퍼즐을 풀어나갈 수 있다. 특히, 포탑이나 장애물, 폭탄, 회복 블록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되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기존 브라운더스트 용병들의 색다른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기본 캠페인 스테이지 외에도 길드전과 PVE(Player vs Environment) 모드인 ‘천공의 섬’과 ‘도전의 탑’, PVP(Player vs Player) 모드인 결투장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국내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s://bponelink.onelink.me/i5Za/gt16ekex)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정식 출시 예정이다. 사전예약 참여 시 영웅 계약에 쓰이는 '고급 계약서' 1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 출시를 하루 앞두고 특별 제작한 다과 상품 '쿵야 메뉴'를 서울 구로구 지타워 3층에 위치한 'ㅋㅋ다방'에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 D-1, 다과 상품 '쿵야 메뉴' 선봬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 출시를 하루 앞두고 특별 제작한 다과 상품 '쿵야 메뉴'를 서울 구로구 지타워 3층에 위치한 'ㅋㅋ다방'에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이 오는 15일 전세계 동시 출시하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서구권에서 인기 있는 '머지(Merge:병합)' 장르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간단하면서도 몰입감 높은 조작성이 강점이다. 이용자는 '머지'하며 모은 자원, 쿵야캐릭터들을 이용해 '나만의 섬'을 직접 만들 수 있다.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쿵야'를 모티브로 한 이번 메뉴는 '용과쿵야 코코넛 에이드', '사과쿵야 리치 에이드' 음료수 2종과 마카롱 4종(버섯쿵야 얼그레이/양파쿵야 솔티카라멜/샐러리쿵야 티라미수/완계쿵야 오레오 크림치즈)이다.

이번 제품들은 용과, 사과, 양파 등 쿵야 캐릭터들의 외형, 특징을 반영해 제작됐으며, 쿵야 메뉴 중 음료 1개, 마카롱 2개를 구매하면 인기 캐릭터 '주먹밥 쿵야'가 그려진 아이싱 쿠키가 선물로 제공된다.

이번 제품들은 넷마블 본사 ‘지타워’에 위치한 'ㅋㅋ 다방'에서만 오는 2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ㅋㅋ다방'은 넷마블 임직원을 위한 공간으로 출발했던 카페로, 넷마블이 지타워로 이전하면서 지역 주민 등 외부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ㅋㅋ다방'을 방문하면 카페 메뉴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넷마블 IP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넷마블 스토어', 코웨이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 등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