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이주열 前 한국은행 총재 강연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이주열 前 한국은행 총재 강연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1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금융투자 CI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이주열 前 한국은행 총재 강연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대한민국 최고 기업 리더들을 위한 품격 있는 교류의 장인 ‘신한커넥트포럼’의 세 번째 정규강연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한커넥트포럼은 6월15일 CFO포럼과 6월29일 CEO포럼으로 나눠 진행하며, 각 포럼 별로 1부, 2부로 나눠 2개 강연이 진행된다.

1부 강연은 메타버스 대표기업인 로블록스의 조쉬 애넌(Josh Anon) Product Management Leader가 ‘AR/VR이 만들어가는 메타버스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2부 강연은 이주열 전(前) 한국은행 총재가 ‘대외여건 변화와 국내경제의 향방’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주열 전 총재의 강연은 이 전 총재가 지난 3월 한국은행 퇴임 후 처음 진행하는 외부강연이라는 점과 기준금리 인상, 인플레이션 등으로 통화정책이 중요한 현 시점에서의 강연이라는 점에 회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신한커넥트포럼은 올해 연말까지 CFO포럼과 CEO포럼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강연, 그린미팅, 문화탐방, 우수회원사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NH투자증권, ‘연금저축·퇴직연금(IRP)’ 궁금증 해결 Q&A 신설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IRP)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NH투자증권은 QV및 나무증권에 연금저축·퇴직연금(IRR)에 투자자들이 어려워하던 용어와 제도, 관련 궁금증을 쉽게 설명해주는 Q&A 코너를 신설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IRP) 전용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총 86개의 케이스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그동안 투자자들은 연금 관련 정보를 인터넷 블로그, 신문 등을 통해서 구해왔는데 이런 불편사항(Pain Points)을 해결하고자 앱 내에 7개의 카테고리(가입, 운용, 출금·해지, 관리, 이전, 수령, 세금)에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의 연금관련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2030세대를 중심으로 퇴직연금(IRP)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해당 서비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IRP) 뿐만 아니라 다양한 투자상품의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비대면 투자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정보에 대한 니즈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공모주, 연금, 세금 등 다양한 업무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HI ELS 3037·3038호 2종 총 40억 공모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15일부터 오는 22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037호는 코스피(KOSPI) 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 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2.20%(연 7.4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40%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038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리자드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00%(연 7.00%)의 수익을 지급한다.

해당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미만(리자드 조건 2)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7.0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단,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