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팀스노우볼과 공식 데이터 분석 파트너십 체결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e스포츠협회, 팀스노우볼과 공식 데이터 분석 파트너십 체결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7.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4주차 핫타임 이벤트
넥슨, ‘카운터사이드’ 이벤트 에피소드 ‘철의 기수’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지하감옥 8층 ‘죄악의 심연’ 업데이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가 e스포츠 데이터 스타트업 팀스노우볼과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데이터 분석 파트너십을 13일 체결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팀스노우볼과 공식 데이터 분석 파트너십 체결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가 e스포츠 데이터 스타트업 팀스노우볼과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데이터 분석 파트너십을 1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과 팀스노우볼 윤윤현, 김진일 공동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하여, e스포츠 산업 전반에 데이터 활용 영역을 확장하는데 뜻을 모았다.

팀스노우볼은 구단 및 미디어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로서,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e스포츠 데이터 분석을 통한 국가대표 훈련 체계화와 전문 인력 양성, 교육자료 제작 등에 상호 협력한다. 특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국가대표 훈련 체계를 고도화하고, 상대국가 분석을 통한 전력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은 체결식에서 이날 "e스포츠에 데이터 분석을 도입하여 객관적인 지표를 통한 국가대표 전력분석 및 학원 e스포츠의 기반마련에 기여하고자 한다. 우리나라가 e스포츠 강국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영역을 확장해 풀뿌리부터 프로 무대까지 지속 성장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윤윤현 팀스노우볼 공동대표는 같은날 "현재 프로 수준에서 활용되는 데이터 분석 방식이 국가대표 e스포츠팀, 학원 e스포츠 등 산업 전 단계로 확장하는 중"이라면서 "해당 영역에서 최고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든 e스포츠 구성원이 데이터 분석에 친숙해지고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전 세계 직접 서비스 4주차 핫타임 이벤트를 13일 진행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 4주차 핫타임 이벤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전 세계 직접 서비스 4주차 핫타임 이벤트를 13일 진행한다.

이용자는 7월 20일까지 평일 피크타임 및 주말 게임 접속 시 전투 경험치 +1000%, 기술 경험치 +300%, 생활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 확률 100% 증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름 맞이 원기회복 이벤트'를 7월 27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매일 정해진 시간 안에 쿠폰을 입력해 버프를 제공하는 삼계탕 등 보양 음식 아이템과 △신비한 청빛 고동 △발크스의 조언 △[이벤트] 봉인된 전투의 서 △크론석 등을 받을 수 있다.

'드라카니아' 클래스 전용 의뢰 '잃어버린 낙원을 향하여'를 추가했다. 흑정령을 통해 수주 가능한 의뢰로 용의 형상을 한 가구 아이템 '낙원을 꿈꾸는 어린용'과 '잊을 수 없는'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월드 내에 흩어져 있는 보유 아이템의 위치를 검색할 수 있는 '내 아이템 찾기'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창고, 통합거래소 창고, 캐릭터 가방 등 가문 내 보유한 아이템을 검색해 찾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오크 캠프', '붉은 늑대 부락', '귄트 언덕' 등에 존재하던 장애물을 제거해 게임 내 지형의 방해 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7월 16일 오후 6시 검은사막 이용자들을 직접 만나는 'Voice Of Adventurers Seoul(보이스 오브 어드벤처러스 서울, 이하 'VOA 서울')'을 7월 16일(토) 개최한다. 'VOA 서울'은 총 100명의 이용자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이용자들의 검은사막 사연 소개를 비롯해 목소리를 듣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철의 기수: 남부 국경수비대’를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이벤트 에피소드 ‘철의 기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철의 기수: 남부 국경수비대’를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에피소드는 오랫동안 외부와 단절돼 있던 국가 ‘노르드나빅’의 국경수비대가 침식의 위협에 맞서는 이야기로 전개된다. ‘카운터사이드’의 첫 솔저 각성 SSR 사원 ‘철의 기수 큐리안’, SSR 사원 ‘워든’이 등장하며, ‘큐리안’은 병사들과 함께 출격해 공격을 시전하는 스나이퍼로, 궁극기 ‘키 오브 아발론’ 사용 시 전방 대상에 돌진해 범위 피해를 입히고 정예 ‘워든’ 두 명을 재소환한다.

넥슨은 ‘철의 기수’ 에피소드 추가를 기념해 콘텐츠 클리어 시 ‘이터니움’, ‘워든’, ‘특별 역량 평가서’, ‘특수적성핵 교환권’ 등을 제공하며, 재화 ‘쐐기탄’을 모으면 ‘워든 인물 데이터’, ‘융합핵’, ‘튜닝 바이너리’, ‘솔저 특수 적성핵’ 등을 지급한다. 또, ‘큐리안’을 획득해 육성 미션을 완수하면 ‘쿼츠’, ‘융합핵’, ‘미니 큐리안 트로피’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 7월 26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 참여 시 ‘고급 장비 소재’, ‘채용 계약서’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며, ‘릴리’, ‘로자리아 르 프리데’, ‘베로니카’, ‘이볼브 원’, ‘오버플로’ 등 사원 9종과 스킨 2종의 일본어 음성을 추가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3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죄악의 심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지하감옥 8층 ‘죄악의 심연’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3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죄악의 심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새롭게 등장한 지하감옥 8층 '죄악의 심연'이다. 해당 던전에서는 전설 등급 장비 및 영웅 등급 스킬 기술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한다. 또한, 신규 수집 아이템인 ‘희귀 부적’을 비롯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5챕터’ ‘무스펠하임’의 메인퀘스트 보스 몬스터의 체력 및 대미지 하향, 퀘스트 및 파티 던전 난이도 하향 등 다양한 밸런스 조정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도록 개선했다.

한편 신규 감정 표현인 ‘댄스’도 3종이 추가되어 한층 다채로운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길드 주화 지원 미션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오픈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각종 미션들을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 ‘길드 주화’를 선물한다. 20일까지 ‘로키’의 그림자가 필드에 출현하는 빈도수를 높이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추가로 ‘발할라 리그 응원 티켓 교환 이벤트’를 23일까지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오는 23일에 개최되는 ‘발할라 리그’에 참석하는 팀 중 응원하고자 하는 팀에게 ‘발할라 리그 응원 티켓’을 사용해 각종 응원 상자를 획득해 다양한 보상들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