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레드닷 어워드 2개 부문 최우수상…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사전계약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그룹, 레드닷 어워드 2개 부문 최우수상…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사전계약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8.0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CES 2022 현대차관의 모습. ⓒ 현대자동차
CES 2022 현대차관의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 2022 레드닷 어워드서 2개 부문 최우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2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Best of Best)과 6개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최우수상은 전시관 부문에서 'CES 2022 현대차관'이,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제네시스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수지’가 각각 받았다. CES 전시관은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고 로보틱스 비전을 구체화했다는 점이, 제네시스 수지는 차량 디자인에서 보이는 절제미와 간결함, 고급스러움이 전시 공간에 드러나도록 표현됐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현대차 송파대로 전시장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제네시스 GV60 인스토어 캠페인 △제네시스 ccI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아 CI 가이드라인 등이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이 값진 결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고, 각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사전계약

폭스바겐코리아는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7인승 패밀리 SUV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국내 출시를 확정하고, 4일부터 전국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한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2세대 티구안 부분변경 모델의 롱 휠베이스 버전이다. 일상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액티비티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패밀리 SUV라는 평가다. 2열과 3열 모두 폴딩 시의  적재공간은 1775ℓ에 달한다.

파워트레인은 2.0 TSI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로 구성된다.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0.6kg.m을 발휘한다. 첫 가솔린 엔진 탑재로 파워트레인 다변화를 이룬 점이 눈길을 끈다.

편의 사양으로는 △디지털 콕핏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앱커넥트 등이 적용됐다. 판매 가격은 5098만6000원이다. 5년/15만 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수리 토탈케어 서비스가 기본 제공돼 총 소유비용 부담을 낮췄다.

케이카, 2분기 영업익 114억…전년比 반토막

케이카(K Car)는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6.7% 감소한 11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1% 증가한 5876억 원을, 당기순이익은 53.9% 줄어든 68억 원을 기록했다.

케이카는 반도체 수급난에 따른 신차 출고 지연 장기화로 인해 중고차 시장 가격이 오르고,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 등이 수익성 약화를 불러온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케이카는 연내 이커머스 메가 센터(e-Commerce Mega Center) 오픈, 재고 회전율을 높이기 위한 제2경매장 오픈 등 외형 확장과 수익성 개선 등에 집중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