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사업우수 농·축협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 사업우수 농·축협 시상식 개최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3.1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에서 두 번째)은 1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2년도 사업우수 농·축협 시상식’에서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평가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 농·축협 조합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농협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1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2년도 사업우수 농·축협 시상식’에서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평가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 농·축협 조합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농협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종합업적평가, 상호금융 사업추진, 도시농협 역할수행 관련 각 분야에서 사업추진실적이 우수한 농·축협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축협의 종합적인 경영성과를 평가하는 ‘종합업적평가’ △신용사업부문 성과를 평가하는 ‘상호금융대상’ △도시형 농·축협의 농촌 농·축협에 대한 상생활동을 평가하는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 평가’ 등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업적을 거둔 수상 농·축협에 대해 시상했다.

종합업적평가에서는 전국 1113개 농·축협(2022년 말 기준) 중 교육지원·경제·신용 등 사업전반에 걸쳐 뛰어난 성과를 낸 총 120개 농·축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상호금융대상에서는 대상 1곳, 최우수상 20곳 등 총 133개 농·축협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도시 농·축협 역할지수+ 평가에서는 총 9개 농·축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그룹별 1위를 차지한 최우수 40개 농·축협에는 농업인 실익지원용 차량 1대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농업·농촌의 발전과 고객만족을 위해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농·축협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다방면의 지원을 통해 협동조합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농업인,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