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후 300억 원 매출 돌파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후 300억 원 매출 돌파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4.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NC), R&D 다큐멘터리 ‘TECH Standard’ 공개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더클래스∙겟차∙워시존과 제휴 이벤트 실시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리디아’ 업데이트
파라메타, 게임사 파트너 대상 웹3 전환 지원 프로그램 ‘Web3 Game Transforming’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이후 300억 원 매출을 3일 돌파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후 300억 원 매출 돌파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이후 300억 원 매출을 3일 돌파했다.

지난 3월 9일 세계 시장 공략을 시작한 ‘크로니클’은 25일이라는 짧은 기간만으로 당초 제시한 올해 매출 목표 1000억 원의 30%를 넘어서며, 목표 초과 달성이 확실시된다.

출시 1주일 만에 100억 원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을 알린 ‘크로니클’은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인기에 힘입어 현재까지 일평균 매출 10억 원을 상회하는 기록으로 장기 흥행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실제로 ‘크로니클’의 앱 마켓 차트 상위권 진입 지역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민 게임 수준의 선풍적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태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아시아와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13개, 구글플레이스토어 10개 지역에서 매출 TOP10을 달성했고, 20위권까지 확대하면 각각 23개, 27개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도 지난 3월 24일 전 세계 종합 최고 매출 9위를 달성한데 이어 4월 3일에는 또다시 TOP10에 진입했으며, 프랑스, 태국, 벨기에 매출 1위를 포함해 동서양 여러 국가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그뿐만 아니라 미국과 일본 등 세계 최대 수준의 게임 시장에서도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성과에 힘을 보태고 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4일 "연간 3,0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1000억 원 이상 매출의 야구 게임 라인업이 올해에도 그 이상의 성과를 올려줄 것으로 예상한다"라면서 "이에 더해 ‘크로니클’도 목표 초과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는 게임 기술과 R&D(연구개발) 비전을 제시하는 콘텐츠 시리즈 ‘TECH Standard(테크 스탠다드)’를 4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R&D 다큐멘터리 ‘TECH Standard’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는 게임 기술과 R&D(연구개발) 비전을 제시하는 콘텐츠 시리즈 ‘TECH Standard(테크 스탠다드)’를 4일 공개했다.

‘TECH Standard’는 총 3편의 영상으로 이루어진 콘텐츠 시리즈다. 엔씨(NC) 개발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게임 기술력과 비전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됐다.

첫 영상인 ‘MMORPG’는 ‘리니지W’의 글로벌 원빌드에 담긴 엔씨(NC)의 기술력을 다뤘다. 전 세계 12개국 이용자들이 동시에 접속해 안정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도입한 기술 소개를 담았다. △RIO(Registered I/O) 서버 기술 △자체 개발한 심리스(seamless) 지형 처리 시스템인 ‘레벨 세그먼트 그래프(Level Segment Graph)’ △해저망 이용을 통한 네트워크 최적화 전략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 영상의 타이틀은 ‘Continuity’로 IT 서비스 연속성을 위한 엔씨(NC)의 인프라 기술력을 소개했다. 서버 단위의 소규모 장애부터 자연재해 같은 대규모 장애가 발생해도 안정적인 서비스 유지를 위해 도입한 △데이터센터와 인터넷 회선의 이중화/이원화/다원화 환경 △자체 데이터센터,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합한 ‘엔씨 클라우드’ 운영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위한 자동화 인프라 구축 등을 설명했다.

세번째 영상에선 ‘Digital Human’을 주제로 엔씨(NC)의 미래 게임 기술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했다. 지난 ‘GDC 2023’에서 공개한 디지털 휴먼의 제작 과정을 소개하고, 엔씨(NC)가 추구하는 인터랙션과 디지털 휴먼을 설명했다. AI 및 비주얼 R&D 리더들을 통해 실시간 인터랙션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 개발을 목표로 하는 엔씨(NC)의 비전을 소개했다.

엔씨(NC) 박명진 PBO(Principal Corporate Brand Officer)는 이날 “엔씨소프트는 지난해부터 ‘오픈형 R&D’로 전환하며 개발 과정에서부터 적극적인 소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이번 영상에 담긴 개발자들의 진정성 있는 인터뷰를 통해 추구하는 기술 비전과 변화를 위한 노력이 전달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 중인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크로우'가 제휴 이벤트 ‘Drive, 'NIGHT CROWS'’를 이달 6일 부터 5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더클래스∙겟차∙워시존과 제휴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 중인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크로우'가 제휴 이벤트 ‘Drive, 'NIGHT CROWS'’를 이달 6일 부터 5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이번 제휴 이벤트는 오는 27일 출시 예정인 '나이트 크로우'가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하기위해 프리미엄 세차용품 '더클래스', 자동차 종합 플랫폼 '겟차', 프리미엄 셀프 세차장 '워시존'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더클래스’는 '나이트 크로우'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를 출시한다. '나이트 크로우' 패키지 더클래스 베스트셀러 세차용품 7종(불렛 타이거, 다이나믹 휠 클리너+, 클린 앤 코트, 워터에이징 익스트렉트 등)을 구매하면 게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겟차’에선 '나이트 크로우' 모바일 브랜드 관을 연다. 앱 메인화면에서 ‘겟차런’ 아이콘을 클릭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게임 쿠폰과 겟차 포인트를 제공한다. 겟차 이용자들이 '나이트 크로우' 사전 예약 참여 후 커뮤니티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더클래스 <나이트 크로우> 컬래버레이션 차량용 디퓨저도 선물한다.

‘워시존’ 하남 강동점엔 '나이트 크로우' 팝업스토어가 마련된다. 방문객 전원에게 '나이트 크로우' 게임 쿠폰을 증정한다. 금, 토, 일요일 특정 시간대 방문하면 더클래스 '나이트 크로우'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리디아’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생존자 ‘리디아’가 공개된다. 리디아는 ‘워킹데드’ 코믹스 원작에서 주인공 그룹이 대적하는 ‘위스퍼러’ 집단의 수장 ‘알파’의 딸로 등장하는 캐릭터다. 게임에서는 큰 덩치의 워커(좀비)를 이용해 적을 압박하는 악 성향의 탱커로 합류한다. 전투 중 가면을 쓰고 워커로 위장해 적에게 혼란을 주고 돌과 뼛가루를 던져 피해를 입힌다.

새로운 생존 기록도 공개된다. 신간 '갑작스런 캠핑'에서는 캐릭터 ‘에바’의 무리가 갑작스런 공격을 받고 인근 산으로 대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번 생존 기록은 이달 17일까지 탐색할 수 있으며, 모든 전투에서 승리하면 에픽 등급 생존자를 얻을 수 있는 ‘성향 선택 모집권’이 지급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워커 청소 이벤트’가 이달 15일까지 진행된다. 네 가지의 무기 중 하나를 선택해 몰려드는 워커를 처치하고 ‘골드바’와 ‘보상 선택 상자’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무기 활용에 필요한 ‘총알’은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으며, 높은 등급의 워커를 처치할수록 더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파라메타 제공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 대표 김종협)가 게임사 대상 웹3(Web3) 전환 지원 프로그램 ‘Web3 Game Transforming(웹3 게임 트랜스포밍)’을 공개하고 파트너 모집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파라메타 제공

파라메타, 게임사 파트너 대상 웹3 전환 지원 프로그램 ‘Web3 Game Transforming’ 실시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 대표 김종협)가 게임사 대상 웹3(Web3) 전환 지원 프로그램 ‘Web3 Game Transforming(웹3 게임 트랜스포밍)’을 공개하고 파트너 모집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Web3 Game Transforming’은 웹3 전환을 준비하고 있거나 웹3 영역으로의 확장을 필요로 하는 게임사 파트너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기술 컨설팅부터 실제 개발 시 필요한 기술까지 웹3 전환 과정 전반을 서포트하는 비즈니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다. 파라메타는 최근 ‘파라메타 W(Parameta W, Wallet as a Service)’에 VASP 라이선스 사업자 기반의 지갑을 활용한 커스터디(Custody, 수탁형 지갑) 서비스 추가가 예정됨에 따라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독보적 웹3 및 블록체인 기술력과 다년간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파트너에 최적화된 웹3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파라메타는 ‘Web3 Game Transforming’ 파트너로 선정된 10개 게임사를 대상으로 ㅁ웹3 전환 전략 수립, 기술 선택, 개발 방법 등에 대한 전문적 기술 컨설팅 지원 △’파라메타 W’를 바탕으로 웹3 전환에 필요한 기술 지원 △웹3 전환을 위한 DID(Decentralized Identifier, 탈중앙화 신원증명), PDS(Personal Data Storage, 개인데이터저장소) 등의 개발 지원 △VASP를 활용한 커스터디 서비스 지원 (준비 중) △웹3 전환 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관련 이슈 해결 지원 △웹3 기술과 관련 도구에 대한 개발자 교육 및 훈련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파라메타의 신뢰할 수 있는 커스터디 기반 키 관리 서비스 ‘파라메타 W’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파라메타 W’는 API 연동을 통해 자체 인프라 구축 없이 웹3 월렛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파라메타의 대표 서비스로 DID, PDS 기술을 통해 개인 신원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편리한 UX 기반의 쉽고 강력한 웹3 월렛을 제공한다.

특히 VASP 라이선스를 취득해 안전하게 사업 중인 거래소의 지갑을 활용함으로써 KYC(고객신원확인), AML(자금세탁방지), FDS(이상거래탐지) 등 보안성 및 사용성이 검증된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코인원 등 거래소들과 기술 협업을 논의 중이다.

사용자 중심의 데이터 관리가 이루어지는 웹3 환경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전한 개인 키(Private Key) 관리인데, 논커스터디(Non-Custody) 방식의 경우 개인 키 분실 시 복구가 불가해 자산 손실의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측면에서 ‘파라메타 W’의 VASP를 활용한 커스터디 서비스는 보다 안전한 개인 키 관리를 통해 유저의 자산 손실 가능성을 대폭 낮추는 동시에 사용 편의성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웹3 게임 이용 시 일반적으로는 유저가 직접 웹3 월렛을 설치하거나 게임사가 게임 내에 월렛 기능을 별도 구현해야 하는데, 이는 높은 전문성을 요하는 영역으로 게임사에서 직접 개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왔다. ‘파라메타 W’는 기존 웹2 게임에서의 개발 환경을 그대로 구현한 UX적 편의성을 통해, 유저와 개발자의 사용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파라메타는 오는 24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Web3 Game Transforming’ 파트너를 모집하며, 최종 10개 게임사를 해당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선정해 웹3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는 이날 “웹3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특히 게임사에 있어 웹3로의 전환은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파라메타는 ‘파라메타 W’를 통해 VASP 활용 커스터디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큰 강점을 토대로 게임사 파트너의 성공적인 웹3 전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