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4.0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3.1’ 출시
컴투스홀딩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캐릭터 ‘성황’ 업데이트
펄어비스 X 한국관광공사,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운영 예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일본 게임사 퀄리아츠(대표 츠지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일본 게임사 퀄리아츠(대표 츠지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사전예약은 중국과 현재 서비스 중인 한국,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170여 개 국가에서 진행된다. 한국 시각으로 5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추후 앱스토어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아이돌리 프라이드’ 사전예약 홈페이지와 공식 디스코드 채널,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도 사전예약은 물론, 출시 일정, 이벤트 등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돌리 프라이드’를 기다리는 전 세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나선다. 게임 출시 후 한 달 이내에 게임에 접속하면 ‘글로벌 한정판 5성 마나 포토’를 제공하며, 신규 계정에 한해 ‘레드다이아 3,000개’, ‘캐스팅 티켓 30장’, ‘5성 캐스팅 티켓 2장’ 등을 지급하는 ‘글로벌 런칭 기념 전체 보상’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사이버에이전트(CyberAgent) 그룹, 뮤직 레인(Music Rain), 스트레이트 엣지(Straight Edge)가 제작에 참여, 아이돌을 테마로 한 일본의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다. 매니저가 된 이용자가 최고의 아이돌을 육성하며 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정교한 3D 라이브와 유명 성우들의 음성 및 노래 등을 지원한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다양한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새롭고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3.1’을 출시했다고 5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3.1’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다양한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새롭고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3.1’을 출시했다고 5일 발표했다.

트윈모션은 건축, 자동차 & 운송, 패션,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위한 고퀄리티 시각화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트윈모션 2023.1은 △새롭게 향상된 UI △산업별 신규 템플릿 △패스 트레이서 향상 △신규 및 향상된 머티리얼 △새로운 포즈와 표준 에셋 △그 밖의 작업의 편의성을 위한 향상된 다양한 기능을 주요 특징으로 하며, 어떤 산업에서든지 크리에이터 누구나 시각화 프로젝트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선 △새롭게 향상된 UI(유저 인터페이스)는 더 보기 좋으면서도 에픽 에코시스템의 다른 툴과도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UI로서, 사용자가 쉽게 배워 사용할 수 있고 컨트롤에 접근하는 데 필요한 클릭 수도 전보다 줄어 생산성이 높아졌다.

△산업별 신규 템플릿은 다양한 실내외 환경을 갖춘 새로운 템플릿으로 시간을 절약시켜주고 반복작업을 줄여준다. 새로운 템플릿은 멀티 카메라 뷰 기능을 제공하고, 에셋을 템플릿에 있는 에셋으로 바꾸기만 하면 바로 미디어를 익스포트할 수 있어 시각화 프로젝트를 빠르고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초기 템플릿 세트에는 낮 & 밤 스카이, 전시 받침대, 기본 라이팅 등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더해, 몇 가지 새로운 절차적 사이클로라마 에셋도 추가돼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촬영에 사용되는 곡선 배경을 시뮬레이션하여 배경이 사라지는 것처럼 만들어 제품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고, 각 에셋의 너비, 깊이, 높이는 물론 반경까지 조정할 수 있어 제품의 스케일과 비율에 맞는 이상적인 배경을 신속하게 제작할 수도 있다.

△패스 트레이서도 향상됐다. 패스 트레이서는 트윈모션 2022.1에 도입된 기능으로 클릭 한 번으로 오프라인 렌더링과 비슷한 수준의 최종 픽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번 버전에서는 수백 개의 고퀄리티 퀵셀 메가스캔을 포함한 데칼, 볼류메트릭 포그를 지원하고, 개선된 스카이 렌더링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버전에는 트윈모션의 기존의 방대한 라이브러리에 △신규 및 향상된 머티리얼이 추가됐으며, 크게 제품 시각화 머티리얼, 자동차 페인트 및 유리 머티리얼 라이브러리가 있다.

제품 시각화를 위해 패브릭, 가죽, 플라스틱, 메탈 카테고리에 78개의 새로운 머티리얼이 추가됐다.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는 이 신규 머티리얼들은 4K 텍스처와 함께 제공돼 클로즈업 카메라 뷰에 적합하며, 쉬운 검색을 위한 태그가 추가되어 다양한 산업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시각화를 위해 플레이크, 오렌지 필 등, 자동차 페인트에 특화된 효과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파라미터와 기능을 갖춘 새로운 머티리얼도 34개가 추가됐다. 카멜레온 페인트, 펄 페인트를 비롯한 다양한 자동차 마감재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유리 머티리얼의 경우, 기본 머티리얼이 향상되어 패스 트레이스 사용 시 컬러 그림자가 구현되는 유리, 반투명 유리 등 다양한 머티리얼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고, 라이브러리에는 22개의 신규 머티리얼이 추가돼 더욱 다양한 유리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

트윈모션의 기본 에셋 라이브러리 역시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는데, 이번 2023.1 업데이트에서도 다양한 △새로운 포즈와 표준 에셋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윈모션 2022.2 이후 여름, 회사, 건설, 여행, 대학 등의 카테고리에 300개 이상의 새로운 포즈가 추가됐으며, 스포츠 장비, 스토리지, 장식, 욕실, 오피스, 의료 카테고리에 약 1000개의 표준 에셋이 추가됐다.

△그 밖의 작업의 편의성을 위한 향상된 기능으로는 언리얼 엔진용 트윈모션 데이터스미스 임포터 플러그인이 기본 트윈모션 데이터스미스 파일 익스포터로 대체되어 손쉽게 언리얼 엔진에서 인터랙션과 애니메이션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고, 트윈모션의 파일 포맷이 최적화되어 파일 크기, 씬 저장 및 로딩 시간, 퍼포먼스도 다방면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이에 더해, 트윈모션은 이제 템포럴 슈퍼 해상도를 사용해 퍼포먼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이전 버전보다 더 높은 퀄리티의 뷰포트 렌더링이 가능해졌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날 “완전히 탈바꿈한 신규 UI, 향상된 패스 트레이싱, 다양한 산업별 템플릿과 에셋 등으로 더 쉽고 강력해진 트윈모션의 신규 버전 2023.1이 출시됐다”라면서 “더 생산적이고 폭 넓어진 기능으로 무장한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을 건축을 넘어 자동차 & 운송, 패션, 제품 디자인 등 각산업의 크리에이터들께서 마음껏 활용해보기시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신규 캐릭터 ‘성황’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성황’이 등장했다. 성황은 별의 힘을 이용한 마법 공격 스킬을 화려하게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넓게 펼쳐지는 ‘별의 진’을 활용해 다수의 적에게 치명적인 광역 피해를 입힌다. 곱상한 외모와 상반되는 강력한 격투가의 면모를 보이며 여러 전투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게임 편의성도 향상됐다. ‘펫 전체 합성’ 기능이 추가되어 펫 성장이 한층 편리해졌으며, ‘펫 소환서 조각’과 각종 장비 ‘제작 재료’ 등을 보관하는 인벤토리가 크게 확장되어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14일간 누적 접속하면 ‘캐럿 6000개’와 ‘라피스 1만개‘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풍성하게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검은사막으로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지역인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오는 11일 오픈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X 한국관광공사,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운영 예정

검은사막으로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지역인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오는 11일 오픈한다.

‘아침의 나라’는 기존의 중세 판타지 배경이 아닌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된 검은사막의 신규 지역이다. 한국의 신화나 민담, 설화 등의 고유 스토리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산성, 전라남도 담양 죽녹원, 전라남도 구례군 사성암, 경기도 용인시 한국민속촌을 활용하는 등 아름다운 우리 나라 콘텐츠를 게임 콘텐츠로 구현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청계천에 자리한 ‘하이커 그라운드’는 K-팝, 미디어 아트 등 대중적인 요소를 접목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한국 관광 홍보관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곳으로 하이커(HiKR)는 ‘한국(KR)이 건네는 반가운 인사(Hi)’를, 그라운드는 ‘지구촌 여행자들의 놀이터(Playground)가 되겠다’는 뜻을 담았다. ‘하이커 그라운드’ 일 평균 방문객은 2,000명을 꾸준히 넘고 있으며, 관광객 증가와 함께 지속적으로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게임 속 콘텐츠를 활용해 ‘하이커 그라운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기획했다. 총 3개층에 △하이커월 △MY STAGE △수묵화 전시존 △하이커 타워 △드라마틱 트립존을 구성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1층에는 가로 31.4m의 초대형 미디월을 통해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에서 구현한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명소와 게임 속 풍경을 확인할 수 있다. 마치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한 게임속 세상에 빠져드는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다.

2층 ‘MY STAGE’에서는 검은사막 게임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배경에서 사진을 찍으며 포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수묵화 전시존’에서는 수묵화로 유명한 신영훈 작가의 ‘아침의 나라’ 병풍 8첩을 만나 볼 수 있다. 한국 고유의 정서인 ‘희노애락’을 주제로 ‘아침의 나라’에 등장하는 두억시니와 도깨비, 달벌촌장과 구미호, 산군과 돌쇠 등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를 수묵화로 담아냈다.

3층에는 구미호, 도깨비 등 한국 설화에 등장하는 요괴를 타워형 미디어월 ‘하이커 타워’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드라마틱 트립존’을 통해 한국 설화 속 이야기들을 VR(Virtual Reality)로 즐길 수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각 이벤트존을 방문해 쿠폰북에 스탬프 2개 이상을 받아 △검은사막 데코 스티커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인게임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침의 나라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4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아침의 나라’ 한정 굿즈는 우사 부채, 전통잔, 아침의 나라 기념 주화, 아침의 나라 일러스트 엽서, 인게임 쿠폰으로 구성한 △아침의 나라 한정 패키지, △매구 & 우사 데스크 매트, 장마우스패드 △검은사막 샤이 에어팟 케이스 △검은사막 모바일 요정 에어팟 케이스 △샤이 아크릴 키링 △검은사막 꼬마 요정 키링 △아침의 나라 산군 & 두억시니 네임택 △아침의 나라 가죽 여권 케이스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펄어비스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팝업 스토어 굿즈 수익금 전액을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이동욱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 팀장은 5일 “한국의 설화 등 게임상의 흥미로운 스토리와 실사 이상으로 구현된 한국의 아름다운 풍광을 실제 한국 유명 관광지와 매칭시켜 해외 이용자들도 자연스럽게 한국 여행에 관심이 가도록 만들겠다”라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처럼 글로벌 인기 게임 검은사막으로 구현된 한국의 풍경과 스토리가 새로운 한류관광 콘텐츠가 될 수 있게 펄어비스와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