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2022 DRX 스킨’ 사전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엇게임즈, ‘2022 DRX 스킨’ 사전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1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신작 PC 슈팅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얼리 액세스 시작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스토어’, 클리어패스 신규 굿즈 4종 출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 재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가 19일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DRX 우승 스킨(이하 2022 DRX 스킨)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2022 DRX 스킨’ 사전 이벤트 실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의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가 19일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DRX 우승 스킨(이하 2022 DRX 스킨)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스킨은 2022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극적인 우승을 차지한 DRX 선수들의 활약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DRX가 대회 기간에 플레이한 주요 챔피언인 △아트록스 △킨드레드 △아칼리 △케이틀린 △애쉬 △마오카이로 구성되었다. 선수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DRX 로고와 팀컬러, ‘데프트’ 김혁규 선수의 별명인 ‘알파카’ 등 다양한 요소를 스킨 디자인에 반영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2 DRX 스킨 출시를 기념해 5월 26일(금)까지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THE UNBREAKABLES 한정 세트’는 △DRX 팬 사인 에디션 세트 △세트 한정 아이콘과 와드 △2022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캡슐 25개(프레스티지 DRX 아트록스 획득 가능) △무작위 스킨 파편 4개를 포함한다. 한정 세트를 신청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바람막이 △포토카드 △인증카드 △DRX 마우스 장패드 등 특전을 제공한다.

스킨 출시일에도 별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6일(금)까지 △DRX 팬 사인 에디션 6종 △세트 한정 아이콘과 와드로 구성된 ‘DRX 팬 사인 에디션 세트’를 신청하면 선착순 8,000명에게 DRX 마우스 장패드를 제공한다. 팬 사인 에디션은 △챔피언(50% 할인) △스킨 △테두리 △아이콘 △크로마를 포함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선착순 8,000명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로지텍 마우스 G304’를 선물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넥슨 제공

넥슨, 신작 PC 슈팅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얼리 액세스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글로벌 얼리 액세스는 스팀과 넥슨닷컴을 통해 진행하며, 국내 이용자에게는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3대3, 5대5 폭파전을 비롯해 ‘팀 데스매치’, ‘AI모드’를 플레이 가능하며 캐릭터 10종과 ‘알타시티’, ‘코리아타운’, ‘밀밭’ 등 7개의 맵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지난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개선점도 확인할 수 있다. ‘브릿지’ 맵에 신규 폭파 공간을 만들어 공격과 수비간 밸런스를 조절했으며, 파괴에 큰 효력을 보이는 AP(파쇄)탄, 신규 AR 무기 ‘AK-15 mod’를 추가했다. 20일부터는 ‘경쟁전 프리 시즌’이 시작되어 더욱 치열하게 전투하며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수 있다.

넥슨은 ‘베일드 엑스퍼트’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6월 5일까지 넥슨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공지에서 발급받은 초대 코드로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스킨 아이템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베일드 엑스퍼트’를 1판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4만 명에게 넥슨캐시 5000원을 선물한다. 또한, 6월 15일까지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 ‘베일드 엑스퍼트’ 드롭이 활성화된 방송을 1시간 시청할 때마다 ‘트위치 VX 수트 스킨 박스’ 1개를 지급한다.

또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아프리카TV에서는 20일 인기 BJ들이 ‘베일드 엑스퍼트’를 플레이하며 미션을 달성하는 합동 방송 ‘미션 파서블’을 진행하며, 25일부터 27일까지는 트위치에서 ‘류제홍’, ‘푸린’ 등이 팀을 이뤄 토너먼트를 펼치는 이벤트 매치 ‘자낳대 시즌2’를 실시한다.

한편, ‘베일드 엑스퍼트’는 18일 온라인 쇼케이스 ‘킥오프 데이’를 실시하여 그간의 히스토리를 되짚어 보고 얼리 액세스의 내용과 향후 로드맵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명현 넥슨게임즈 디렉터는 “여러 차례 테스트를 통해 국내외 팬분들께서 전해주신 소중한 의견을 저희만의 색으로 녹여내려고 노력했다”라며 “얼리 액세스에서도 이용자분들과 긴밀히 소통하여 완성도 높은 게임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 공식 온라인 스토어 ‘디제이맥스 스토어’에 클리어패스 신규 굿즈 상품이 추가됐다고 19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스토어’, 클리어패스 신규 굿즈 4종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 공식 온라인 스토어 ‘디제이맥스 스토어’에 클리어패스 신규 굿즈 상품이 추가됐다고 19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스토어’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공식 굿즈 판매 사이트로, 지난해 8월 오픈했다. 이번 신규 굿즈는 총 15종으로, 지난해 한정 판매를 진행했던 클리어패스 시즌 6, 7의 상품 11종과 시즌 8의 컨셉 아트를 바탕으로 제작된 ‘아크릴 스탠드 피규어’, ‘게이밍 데스크 패드’ 등 4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시즌 8에서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 ‘스윗 온 유(Sweet On You)’에 출연한 ‘안이영’을 포함해 주인공 ‘클리어’와 ‘페일’ 캐릭터로 만들어진 아크릴 스탠드 피규어 3종도 출시됐다. 가격은 각각 1만 6800원이다. 게이밍 데스크 패드는 스윗 온 유의 컨셉 아트로 디자인되었으며 가격은 1만 9800원이다.

이와 함께 이번 신규 굿즈 구매 방식은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가 보다 빠르게 제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제작 기간을 생략했다. 이를 통해 예약 구매 시스템이 아닌 즉시 구매 가능한 형태로 변경됐고, 기간의 제한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디제이맥스 스토어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향후 시즌 상품 외 피규어, 텀블러, 봉제인형 키링 등 특색있고 매력적인 굿즈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가 이달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 재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가 이달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BGMI는 지난해 7월 인도 현지 앱 마켓에서 한시적 차단 조치를 받았다. 크래프톤은 BGMI의 운영 재개를 위해 관계 당국과 소통해왔으며, 약 10개월 만인 현지시각 18일 마침내 차단 해제를 승인받았다. BGMI는 빠른 시일 내에 인도 현지 앱 마켓에 재등록돼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2021년 7월 인도의 이용자들을 위해 BGMI를 출시했다. 이후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하고 현지 앱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인도의 국민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BGMI는 인도 역사상 최초로 TV를 통해 생중계된 이스포츠 종목이며, 동시 시청자 수 2,400만 명, 전체 시청자 수 2억 명을 기록하는 등 인도의 이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서비스 정상화를 기점으로 BGMI의 다양한 사업 활동과 현지 이스포츠 대회를 재개해, 이용자 수와 매출 실적 등 주요 지표를 예년 수준으로 복구한다는 목표다. 특히 올해는 한국과 인도의 수교 50주년인 만큼 크래프톤은 BGMI를 통해 양국의 동반자 관계 강화와 기술 협력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 법인 대표는 이날 “크래프톤에게 인도는 글로벌 시장에서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국가로, 투자와 인재 양성 등 인도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BGMI 서비스 재개를 계기로 팬들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하고, 인도 정부와 적극적인 소통과 정책적인 협조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