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 실시…SK하이닉스, ‘SUPEX추구상’ 2개 부문 수상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 실시…SK하이닉스, ‘SUPEX추구상’ 2개 부문 수상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5.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전기료 부담 더는 ‘절전가전 라인’ 선봬
SK하이닉스, SK그룹 시상식서 두 개 부문 수상 영예
카카오메이커스, 환경의 날 맞아 제주 바다 정화 나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를 내달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를 내달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절전가전 전문 페스타 실시

삼성전자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는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주요 가전뿐만 아니라 TV 포함 총 10개 품목, 90개의 모델에 대한 고객 구매 혜택을 강화한 행사다.

삼성전자 절전가전은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해준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로 소비전력 절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고효율 에너지 절감 모델로 추가 절약 가능 △AI 절약모드로 전력 사용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존 제품을 반납하고 최신 절전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하는 보상 판매도 실시한다.

비스포크 냉장고 1등급 전 모델을 구매하고 기존 제품을 반납하면 최대 20만 원 상당의 혜택(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 65형 QLED 이상 TV를 구매하고 구형 TV를 반납하면 최대 100만 원 상당의 혜택(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행사 모델 구매 후 삼성닷컴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약 1년치 전기요금인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증정한다.

SK하이닉스가 SK그룹의 'SUPEX시상식'에서 두 개 부문의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SK그룹의 'SUPEX시상식'에서 두 개 부문의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SUPEX시상식서 '이노베이션·시너지 상' 수상

SK하이닉스는 지난 30일 SK그룹 서울 본사에서 열린 'SUPEX추구상' 시상식에서 2개 부문 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SUPEX추구상은 SK그룹 내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혁신을 이뤄낸 멤버사 구성원들에게 수여된다.

SK하이닉스는 이노베이션상과 시너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노베이션상은 기술혁신을 통해 도전과 성과를 이뤄낸 사례에 주어지는 상이다. LPDDR5(Low Power Double Date Rate 5) 개발을 이끈 △이상권 DRAM개발 부사장 △권언오 부사장(펠로우) △홍윤석 팀장 △조성권 팀장 △손윤익 미래기술연구원 팀장이 수상했다.

또, 원팀(One Team) 협업을 바탕으로 성과를 이룬 사례에 주어지는 시너지상은 SK하이닉스와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임직원들이 공동으로 받았다. 

SK하이닉스에서는 반도체 공정의 핵심 소재인 EUV PR의 국산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은 △김재현 EUV소재기술 부사장(펠로우) △윤홍성 FAB원자재구매 부사장 △길덕신 미래기술연구원 부사장(펠로우) △손민석 팀장이 수상했다.

카카오메이커스가 제주 바다를 정화하는 활동에 힘을 보탠다. ⓒ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메이커스가 제주 바다를 정화하는 활동에 힘을 보탠다. ⓒ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메이커스, 제주개발공사와 제주 바다 정화 나서

카카오메이커스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함께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6월 4일과 5일 양일간 제주도 바다 정화를 위한 '메이커 어스 그린'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양사가 지난 4월 체결한 '해양 폐플라스틱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카카오메이커스가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하는 임팩트 기금 '에코시드'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참여를 신청한 200명의 이용자들과 △지구별 약수터 △플로빙 코리아 △디프다제주 △오션케어 등 해양보호단체 협의체인 '바다살리기 네트워크'의 4개 시민 단체가 함께할 예정이다.

활동 첫날인 4일에는 제주 함덕 해수욕장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과 토끼섬 일대에서 대규모 수중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5일에는 가파도와 범섬에서 플로깅을 비롯해 전문 다이버들이 바닷속 정화에 나설 계획이다. 

전성찬 카카오메이커스 크리에이터 팀장은 "이용자,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의미 있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해양 환경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해양을 비롯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과 자원순환에 대한 가치가 사회 곳곳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