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 SK증권 사장,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신 SK증권 사장,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9.1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김신 SK증권 사장이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은 김 사장이 캠페인 참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SK증권
김신 SK증권 사장이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은 김 사장이 캠페인 참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SK증권

김신 SK증권 사장,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

SK증권은 김신 사장이 ‘국산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이 아름다운 어촌을 방문하고, 우리 수산물을 소비하기 위한 취지로 해양수산부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릴레이 참여자가 메시지와 슬로건을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사장은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박현철 부국증권 사장을 추천했다.

김 사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휴가철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우리 어촌과 바다를 찾기 바란다”며 “그 어느 해보다 어려움을 겪고 계실 어민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아 임직원과 함께 수산물 소비 증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신증권이 ‘주식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대신증권이 ‘주식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대신증권, ‘주식 거래 이벤트’…경품으로 테슬라 모델Y

대신증권은 국내외 주식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테슬라 모델Y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주식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1일까지 12주간 진행되며, 종료 시까지 주간, 월간, 누적으로 총 2503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국내외 주식을 1000만 원 이상 거래할 때마다 발생하는 추첨권으로 추첨이 가능하며, 추첨권이 많을수록 당춤 확률이 높아진다.

주간 거래 경품은 △다이슨 헤어드라이어(매주 3명) △갤럭시 버즈(매주 3명) △맥도날드 기프티콘(매주 100명) △간편식 기프티콘(매주 100명)이며, 월간 거래 경품은 △아이폰15(매월 5명) △LG그램 16인치(매월 5명)이다. 이벤트 전체 기간 동안 1명을 추첨해 테슬라 모델Y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대신증권과 크레온 거래매체에서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한 뒤 국내외 주식을 거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석준 디지털Biz부장은 “대신증권에서는 경품이벤트와 함께 연말까지 주식거래 수수료를 완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며 “무료 수수료로 주식 거래도 하고 경품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이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생태체험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기린을 관람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생태체험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기린을 관람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어린이 그린 리더’ 사회공헌 활동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은 어린이 환경보호가 양성에 앞장서고자 ‘어린이 그린 리더(Green Leader)’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서울시 양육시설 어린이들에 환경보호가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시설에는 친환경 공간 조성을 지원하고자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지난 8월부터 진행 중이다.

지난 8월에는 양육시설 어린이 40여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동식물 다양성 교육 등을 진행했다. 이달 9일에는 과천에 소재한 서울동물원에서 생태체험 교육과 환경보호 도슨트(해설사) 체험을 진행했으며, 한화투자증권 봉사단 10명도 함께 참여하며 지원에 나섰다.

오는 10월에는 노후한 양육시설에 친환경 공간 조성을 지원하고, 한화투자증권 임직원 가족이 직접 참여해 생태체험과 환경정화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신충섭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상무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환경교육은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금융교육과 더불어 환경교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이 ELS 3종을 공모한다. 사진은 ELS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ELS 3종을 공모한다. 사진은 ELS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ELS 3종 공모

유진투자증권(대표이사 유창수, 고경모)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3종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제454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KOSPI200 △S&P500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월지급식 구조로 설계돼 매월 돌아오는 월수익지급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월 단위 세전 0.56%로 연간 최대 6.72% 수익이 지급된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평가일이 도래하며,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 된다. 노낙인 구조로 만기평가일(36개월)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일 경우 원금상환 조건으로 만기상환 되며,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제455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S&P500 △테슬라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또는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되며,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12개월), 80%(18개월), 75%(24개월), 7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일 경우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되어 세전 연 15%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1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인 제456회 ELS의 경우 3개월마다 조기상환 또는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되며, △테슬라 △엔비디아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3개월), 80%(6개월), 70%(9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되고, 만기평가일에 65%(12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이 실행돼 세전 연 24.4%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2종(제455, 456회)은 모두 낙인 구조를 채택했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제455회 ELS는 30% 미만, 제456회 ELS는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상환되며, 원금과 이자 수령이 가능하다. 단, 해당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제454회 ELS는 오는 20일까지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또는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할 수 있다. 제455회 ELS와 제456회 ELS의 경우 온라인 전용상품인 관계로 오는 21일까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HTS에서 가입 가능하다.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