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LIFEPLUS 펨테크연구소장에 한정선씨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손보, LIFEPLUS 펨테크연구소장에 한정선씨 선임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0.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딩 등 마케팅 총괄… 여성라이프 상품 개발 예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한화손해보험 LIFEPLUS 펨테크연구소 연구소장으로 선임된 한정선 전 VISA 마케팅 총괄. ⓒ사진제공 =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LIFEPLUS 펨테크연구소 소장에 한정선 전 VISA 마케팅 총괄을 12일 선임했다.

한정선 신임 펨테크연구소장(부사장)은 연세대 영어영문학과(학사), 고려대 대학원(국제학 석사)을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후 맥킨지 마케팅 담당, 현대카드 브랜드 총괄 등을 역임했다.

한 소장은 앞으로 한화손보의 브랜딩을 포함한 전반적인 마케팅을 총괄할 예정이다. 또한 여성의 Life-cycle 및 중요한 선택의 순간마다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발굴을 기획하고 펨테크 생태계를 리딩하기 위한 파트너십 설계 및 투자 등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앞서 한화손보는 지난 6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여성 연구와 여성 친화적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여성 중심 사업의 씽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LIFEPLUS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하고 1호 작품으로 여성 전용상품인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7월 출시했다.

특히 이 상품의 △출산후 5년간 중대질환 2배확대보장 특약 △출산·육아 휴직기간 보험료 납입유예서비스는 금융감독원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1호로 선정됐다. 아울러 △난임치료후 산후관리지원금 △난소과다자극 진단비 등 4종의 특약은 보험업계의 특허권인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번 연구소장 선임으로 펨테크연구소의 추가적인 외부역량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지난 차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여성건강 상품·서비스 출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차원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브랜드마케팅 확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