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해경영웅지킴이 후원금 2억7000만 원 전달…HD현대오일뱅크, 美 수노코에 석유제품 장기공급 [에너지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쓰오일, 해경영웅지킴이 후원금 2억7000만 원 전달…HD현대오일뱅크, 美 수노코에 석유제품 장기공급 [에너지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11.1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에쓰오일
15일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에서 진행된 해경영웅지킴이 후원금 전달식에서 에쓰오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에쓰오일

에쓰오일, 해경영웅지킴이 후원금 2억7000만 원 전달

에쓰오일은 15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인천 송도 소재 해양경찰청에 해경영웅지킴이 후원금 2억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공상해경치료비, 순직해경유자녀학자금, 해경영웅 시상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지난 2013년 해양경찰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해경영웅지킴이' 협약을 맺은 이래, 해경 관련 후원금을 전달하거나 해경영웅 시상식을 개최하는 등 지속 후원에 나서 왔다.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CEO는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HD현대오일뱅크
사진 왼쪽부터 이승수 HD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부장과 오스틴 하크니스(Austin Harkness) 수노코 LP 최고상업책임자가 장기 계약서명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 美 수노코에 2024년 석유제품 장기공급

HD현대오일뱅크는 미국 수노코(Sunoco)와 오는 2024년 석유제품 장기공급계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수노코는 미국 석유제품 수출입 전문기업으로, 현재 하와이와 미국 본토 등 전 세계 유통망에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계약 물량은 연 360만 배럴 이상으로, 해당 물량은 기존 HD현대오일뱅크 제품이 유통되던 하와이뿐 아니라 미국 서부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하와이, 알래스카, 괌 등을 넘어 미국 본토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수 HD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수노코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3년 연속 장기계약이 성립됐다"며 "더욱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