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장애인스포츠단 ‘우수선수 포상식’ 개최…롯데케미칼,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출범 [에너지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오롱그룹, 장애인스포츠단 ‘우수선수 포상식’ 개최…롯데케미칼,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출범 [에너지오늘]
  • 권현정 기자
  • 승인 2023.12.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지난 13일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진행된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소속 우수 선수 격려 포상식에서 수상한 선수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코오롱
지난 13일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진행된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소속 우수 선수 격려 포상식에서 소속 선수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코오롱

코오롱그룹, 장애인스포츠단 ‘우수선수 포상식’ 개최

코오롱그룹은 지난 13일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소속 선수들과 함께 '우수선수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은 올해 개최된 세계선수권, 장애인아시안게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에서 100여 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이날 포상식에서는 △리마 장애인사격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비롯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다수의 메달을 획득한 박철, 조정두 선수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펜싱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조예진, 이진솔 선수 등 우수선수로 선정된 40여 명이 참석했다. 선수들에게는 포상 및 소정의 상금이 전달됐다.

한편, 코오롱그룹은 지난 2021년 장애인 역량 개발 지원을 취지로 장애인스포츠단을 창단한 이래 그룹 내 체육시설인 '코오롱스포렉스' 등을 훈련시설으로 제공하는 등 꾸준히 지원에 나서고 있다.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채용공단 등 기관과 손잡고 지원 규모도 지속 확대 중이다. 현재 주요 계열사 소속으로 활동 중인 단원은 10개 종목, 110여 명이다.

롯데케미칼,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출범

롯데케미칼은 지난 13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Project LOOP Social(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3개사와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젝트 루프 소셜은 롯데케미칼이 프로젝트 루프 사업의 일환으로 3년 전부터 운영 중인 자원선순환 소셜벤처 발굴 프로젝트다. 

선정된 기업에는 전문가 멘토링, 사업실현지원금, 판로 구축 기회 등이 제공된다.

이번 3기에는 지난 10월부터 진행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3개사가 참여한다. △폐의류를 재질과 종류별로 분류하는 AI 기술을 가진 '스튜디오랩' △플라스틱 재행원료 활용 보온·보냉 패키지를 개발하는 '티에스피바이오켐' △리사이클 소재를 활용해 발달 장애인 교구를 제작하는 '찬솔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강성훈 스튜디오랩 대표는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기술을 잘 발전시켜 순환경제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유·화학·에너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