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별별꿈 재능바우처 지원 추진…임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65% 치즈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읍시, 별별꿈 재능바우처 지원 추진…임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65% 치즈 [전북오늘]
  • 정승현 기자
  • 승인 2024.01.1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게임과학고 이기섭 교사, 부총리 표창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승현 기자]

정읍시 별별꿈 재능바우처 지원 대상자 모집 공고 포스터. ⓒ사진제공 = 정읍시
정읍시 별별꿈 재능바우처 대상자 모집 공고 포스터. ⓒ사진제공 = 정읍시

정읍시, 별별꿈 재능바우처 지원 추진

정읍시는 다음달 2일까지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을 키워주기 위한 ‘별별꿈 재능바우처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별별꿈 재능바우처 지원 사업은 정규 교과목으로 선정된 과목을 제외한 미술, 음악, 무용, 기술 등의 학원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차상위계층을 포함한 저소득층, 다문화, 3자녀 이상 가정 중 정읍시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450명이다. 선정될 경우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바우처사업 가맹점으로 등록된 예능, 기술 과목 학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은 15만원이다. 학원비가 15만원일 경우 시와 학원에서 각각 9만원과 4만5000원을 지원하며 학생은 1만5000원을 부담하면 된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배움의 기회를 넓히는 복지사업을 통해 정읍에서 자라나는 모든 청소년이 소외 없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꿈을 펼치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임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의 65%가 임실N치즈

임실군은 지난해 군의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의 65%가 답례품으로 임실N치즈를 선택했다고 17일 밝혔다. 임실사랑상품권(14%)과 쌀(6%)은 각각 14%와 6%의 기부자가 선택했다.

치즈 판매액 역시 1억원에 달했다. 지난해 말 기준 고향사랑e음 임실군 답례품몰에 등록된 임실치즈‧요거트 답례품은 총 12가지로 전체 9638만원 규모의 3070건이 판매됐다. 이가운데 포션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로 구성된 ‘임실치즈 3호세트’가 1137건으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한편 군에 따르면 지난해 1년간 임실군의 고향사랑기부금 총모금액은 6억9천297만4700원이며 총 기부 건수는 5,974건으로 집계됐다.

심민 임실군수는 “답례품 공급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임실치즈를 활용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답례품을 개발하고, 기부자의 만족도를 제고시킬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게임과학고 이기섭 교사, 부총리 표창 수상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이기섭 교사가 ‘2023 국가 교육과정 운영 유공자’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기섭 교사는 학생 교육의 헌신적인 노력과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제고, 교실 수업 개선 지원 등 국가 교육과정 정책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교육부로부터 인정받아 수상한다. 

이 교사는 “앞으로도 국가 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학생 교육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전북 완주군에 2004년 개교한 전북 유일의 발명·특허 특성화고다. 컴퓨터게임개발과, 소셜미디어개발과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미래 산업사회에 필요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과 콘텐츠 제작 인력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有備無患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