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저커버그와 회동…“메타의 상상, 한국이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윤 대통령, 저커버그와 회동…“메타의 상상, 한국이 지원”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4.02.2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마크 저커버스 메타 최고경영자와 회동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마크 저커버스 메타 최고경영자와 회동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마크 저커버스 메타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메타가 상상하고 설계한 것을 한국 산업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며 한국 기업과의 활발한 협업을 당부했다.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브리핑을 통해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 대통령과 저커버그 CEO가 30분 동안 만났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AI 기술 분야의 협력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 실장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AI 시스템에 필수적인 메모리(반도체 부분)에서 한국 기업이 세계 1·2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최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한국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요청했다.

이어 “전 세계 소비자로부터 높은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는 스마트가전,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카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이야말로 메타의 AI가 적용될 수 있는 훌륭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또 메타가 구축 중인 ‘개방형 혁신생태계’ 조성에 동의하며 “한국 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빅테크 기업과 각국 정부들이 함께 연대해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필요하다면 정부 차원에서 양국 기업간 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R&D 인재양성 등 메타와의 협력을 희망한다. 메타가 상상하고 설계한 것을 한국 산업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