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신뢰 없는 현 정권, 공무원연금 개혁 어려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오, "신뢰 없는 현 정권, 공무원연금 개혁 어려워"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4.12.05 09:3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근홍 기자)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이 국민 신뢰를 잃은 현 정권에서는 공무원연금 개혁을 이끌기 어려울 것이라는 주장을 내놓았다.

이 의원은 5일 CBS<박재홍의 뉴스쇼>에 출연, "(정윤회 국정농단 파문 확산으로) 정권이 투명하지도 않고 신뢰도 못 받는데 (공무원연금 개혁) 정책을 밀고 나간다고 하는 것은 상당한 부담이 오고 후유증도 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어떤 정책이든, 국민 반대가 있는 것을 밀고 나가려면 정권에 도덕성이 있어야 된다"며 "성난 공무원들이나 퇴직 공무원들이, 앞으로 연금개혁에 관계되는 사람들이 다들 속으로 이럴 것 아닌가. '공무원연금 개혁하기 전에 정권이나 좀 투명하고 깨끗하게 하라' 이런 얘기를 하지 않겠는가"하고 내세웠다.

또 이 의원은 "정권이 투명해야 되고, 정권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아야 반대를 돌파할 수 있다. 그렇지 정책이 힘을 받고 진행하기가 어렵다"며 거듭 강조했다.

한편 개헌과 관련해서 이 의원은 "경제활성화와 개헌논의는 별개"라며 올해 안에 국회개헌특위를 꼭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현진 2014-12-05 12:48:04
개혁,개혁 외치더니 잘하는 짓이다/// 나라망신은 다 시키고, 미국에선 성희롱으로, 국회의원은 친일파로,,,, 나라 참 잘돌아간다,,,, 새누리,박그네 찍은 내탓이지 누굴 욕하랴

김홍식 2014-12-05 12:20:58
정치인으로서 최소한의 도덕적인 양심이 있다면 공무원연금삭감 강행 운운 하지 못할것입니다. 당신들의 연금은 적립해서 타먹는 것이 아니며, 하늘에서 주는 돈도 아닐진데, 어째 공무원이 30년 이상 적립한 퇴직금연금만 혈세라 국민들을 호도하고 있슴니까? 강행하겠다면새누리당 국회의원들 부터 솔선수범을 보여주십시요. 바른소리 대감님 ! 이재오 의원님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