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젊어지는 맞춤형 안티에이징 수술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10년 젊어지는 맞춤형 안티에이징 수술은?
  • 홍종욱 세민성형외과원장
  • 승인 2015.03.1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욱의 성형노하우>안면거상술, 눈썹거상술, 상·하안검술, 눈매교정술…집도의 상담 관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세민성형외과원장)

티 없이 맑고 탄력 있는 피부는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에 최근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대표적인 예가 바로 동안 성형이다.

동안 성형은 크게 수술요법과 비 수술요법으로 나뉜다. 먼저 수술요법에는 안면거상술(페이스리프팅)과 눈썹거상술, 상·하안검술, 눈매교정술 등이 있다.

얼굴에 주름이 많고 탄력이 저하된 중장년층의 경우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해결해줄 수 있는 안면거상술을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처진 눈꺼풀과 눈 밑에 불룩 튀어나온 지방을 해결해주는 상·하안검 수술이 적합하다. 단 한 번의 시술로 10살이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중년남성들이 가장 선호한다.

수술 후 부기나 흉터가 걱정된다면 눈썹 밑을 절개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눈썹거상술을 추천한다.

주름이나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은 경우 또 수술 자체가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비수술요법인 필러나 보톡스 자가지방이식술과 같은 쁘띠성형을 하면 된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나 부기가 남지 않고, 시술방법도 간편해 누구나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특히 가격이 저렴하고,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 점심시간이나 퇴근 시간을 활용해 시술받는 직장인이 늘고 있는 추세다.

여성들은 콧등이나 턱끝, 눈 밑, 이마 등에 볼륨을 채워주는 필러시술을 선호하는 반면 남성들은 미간이나 눈가, 이마 등에 생긴 표정주름을 없애는 보톡스를 더 선호한다.

보톡스는 음식을 씹을 때 사용하는 저작근 부위에 주입해주면 시술 15일 이후부터 서서히 턱이 갸름해지는 사각턱 축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필러나 보톡스는 6개월∼1년이 지나면 피부에 흡수돼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재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장기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자가지방이식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자가지방이식술은 배나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지방을 채취해 꺼진 이마나 볼, 콧등 등에 다시 채워주는 방식으로 최근 성행하고 있다.

연부조직의 다양한 층에 미세하고 반복적으로 지방을 주입해줌으로써 지방의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주입된 자가지방은 보통 30∼50% 정도가 생착돼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눈에 띄는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

단, 환자에 따라 생착률에 따른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고 마른 사람의 경우 채취할 지방이 충분하지 않아 대상이 제한적일 수 있다.

집도의의 노하우에 따라 생착률이나 모양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