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아시아의 美' 연구계획 공모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아시아의 美' 연구계획 공모전 개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6.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사 학위 소지 개인 연구자 누구나 지원가능…수상자 2000만 원 연구비, 단행본 출간 지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아모레 퍼시픽은 '아시아의 미'란 주제로 연구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아시아의 미(美)'란 주제로 연구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19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오는 8월 20일까지 '아시아의 미'(아시안 뷰티, Asian Beauty) 연구계획서 공모를 진행하며 이 프로젝트는 아시아의 미의 개념과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인의 미적 체험과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박사 학위를 소지한 개인 연구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연구 주제는 '아시의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 '오감으로 본 아시아의 미', '아시아 영성(또는 의례)과 미', '아시아의 미인도', '아시아의 건축미' 중 하나를 택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오는 10월 말 발표되며, 선정된 연구자에겐 편당 2000만 원의 연구비와 단행본 출간이 지원된다.

재단은 아시아의 미를 주제로 한 연구 공모 프로젝트를 지난 2012년부터 운영 중이다. 프로젝트 기간 나오는 결과물은 ‘아시아의 미 Asian Beauty’ 인문교양 시리즈로 발간된다. 이 시리즈는 지난해 처음 출간됐으며 향후 5년간 총 20여권이 출간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