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중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한중 교류 앞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아시아나, '중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한중 교류 앞장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09.1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문호아트홀에서 실시된 '제15회 금호아시아나배 전국고등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금호아시아나그룹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17일 서울 광화문 문호아트홀에서 '제15회 금호아시아나배 전국고등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한중우호협회와 주한중국대사관이 공동주최했으며 권위 있는 중국어 경진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8월 중순부터 국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 받아 전국에서 총 51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했으며 이중 예선을 통과한 20명이 본선무대에 진출했다.

미래조(유학경험 6개월 미만)와 세계조(유학경험 3년 미만)로 나눠 열린 이번 대회는 미래조에서 재현고등학교 2학년 김도윤 군이, 세계조에서는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정재인 양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들은 2016년 7월 개최되는 '상해시 국제청소년캠프'의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내년 1월 일주일 동안의 중국 견학 기회가 제공된다.

대상 수상자 김도윤 군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틈틈이 중국어를 공부해 왔던 것이 좋은 결과로 나온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말하기 대회를 열어준 한중우호협회와 중국대사관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호아시아나관계자는 "한중 청소년 교류가 양국간 친선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박삼구 회장의 뜻에 따라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청소년 교류와 한중 우호 증진 활동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본 대회와 함께 중국에서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중국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매년 9~10월 경 중국 전역에서 예선대회를 거쳐 11~12월 중에 결선대회를 갖는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