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모바일 앱 이용자 수 업계 1위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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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모바일 앱 이용자 수 업계 1위 올라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11.30 14: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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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홈앤쇼핑의 모바일 앱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자사의 모바일앱이 10월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2015년 5월부터 홈쇼핑 앱 부문 순이용자수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10월에는 해당 기간 중 홈앤쇼핑 앱 전체 설치자 수가 전월 대비 1.91% 상승한 약 587만 건을 기록하며, 종합 순위 6위에 올랐다.

또한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수치로 고객들의 충성도를 엿볼 수 있는 단독 이용률에서도 12.2%를 기록했다.

홈앤쇼핑은 2016년 11월부터 기존 1시간 내외로 고정됐던 프로그램의 편성을‘40분’으로 줄이는 시간 쪼개기를 추진했다. 24시간으로 유한한 방송시간 동안 더 많은 상품을 취급하기 위한 전략이다.

하루 20개 내외의 생방송 편성을 30개까지 늘리며 상품군 확대에 주력했고, 그 결과 TV주문량은 물론 모바일의 상시판매 수요를 늘릴 수 있었다.

이는 모바일 플랫폼의 성장이 있어 가능했다. TV와 모바일의 시너지로 취급액 상승과 방송 상품수가 증가한 만큼 히트상품의 발굴 가능성을 높였다.

지난 7월부터는 모바일 전용 방송 서비스인‘모바일 2채널’을 오픈, 운영 중이다. 홈쇼핑 업계에서 모바일 전용 방송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홈앤쇼핑이 유일하다.

홈앤쇼핑의 모바일 2채널은 두 개의 상품 방송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2채널 구축으로 고객들은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다. TV쇼핑과  동일한 방식으로 쇼호스트의 안내를 통해 TV상품 외 다른 상품까지 확인하고, TV쇼핑과 동일한 구성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홈앤쇼핑만의 특징인 10% 할인과 10% 적립 또한 그대로 적용된다.

무엇보다 모바일 2채널에는 신규 론칭 상품을 우선적으로 편성함으로써 중소협력사의 입점기회 확대와 성공적 론칭을 지원한다.

특히 TV방송이라는 시간적 환경 때문에 기회를 얻기 어려운 상품들은 홈앤쇼핑의 모바일 트래픽을 활용해 판매 및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고객들에게는 더 많은 상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이번 통계를 통해 당사 앱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재확인 할 수 있었다"며 "최근 오픈한 모바일 2채널의 성공적 안착과 고객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모바일 개선을 끊임없이 연구해 모바일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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