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어촌체험 신청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수협중앙회, 어촌체험 신청자 모집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9.1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수협중앙회 로고 ⓒ 수협중앙회

수협중앙회는 내달 6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울산, 충남 서산, 전남 함평, 경기 안산에서 하반기 소그룹 어촌체험 교류행사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평소 어촌을 접하기 어려운 도시 거주민들이 어촌의 삶을 직접 체험하고 어촌과의 교류에 적극 참여하도록 마련된 소그룹 교류행사는 직장인·가족단위 참가자 등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내달 매주 주말에 걸쳐 진행된다. 

금번 어촌체험 교류행사는 동아리, 부녀회, 가족 등 최소 8명에서 최대 10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자를 모집한다. 매회 60명 안팎의 인원을 모집해 어촌체험 마을별로 맨손 물고기잡기·조개캐기·해녀체험·망둥어낚시·낙지잡기·가리맛 조개 잡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어촌사랑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 등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어촌체험활동 비용과 숙박 시설 및 식사가 제공되며, 참가자는 소그룹별 참가 약정금 3만 원과 각 어촌 마을까지의 이동 교통비·여행자 보험료만 부담하면 된다.

행사는 내달 6~7일 울산 주전마을, 13~14일 충남 서산 중림마을, 20~21일 전남 함평 돌머리마을, 27일 경기 안산 선감마을에서 진행된다. 울산 주전마을 참가자는 이달 2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28일 참가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나머지 마을은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내달 4일에 참가자를 발표한다.  

수협중앙회 어촌지원부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어촌마을에서 가족 또는 지인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것 뿐 아니라, 어촌체험을 통해 우리 어촌과 바다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