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동네숲’ 만들어 미세먼지 잡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주시, ‘동네숲’ 만들어 미세먼지 잡는다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02.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주연 기자)

▲ 전북 전주시는 21일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천만그루 정원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정부예산 5억원 등 총 10억원을 투입해 '도심동네숲 쉼터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사업 예정부지다.ⓒ전주시 제공

전주시가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투리땅에 나무를 심어 동네숲으로 제공한다.

전주시는 ‘천만그루 정원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국비 5억 원 등 총 10억 원을 투입해 ‘도심동네숲 쉼터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천만그루 정원도시’는 전주를 미세먼지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운 도시로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단 1평(3.3㎡)의 땅이라도 있다면 나무를 심어 아름다운 정원으로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사업 대상지역은 삼천동 리싸이클링타운과 동산동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 우성신성아파트 주변, 꽃밭정이 노인복지관 주변, 신성공원부근 소방도로 폐도구간, 효문여중부근 완충녹지, 이바디 공원 등이다.

시는 해당지역에 나무를 심고 가꿔 동네숲 1만3430㎡와 도심쉼터 6975㎡ 등 총 2만405㎡의 녹색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시는 동네숲·도심쉼터 조성이 완료되면 녹색공간 확충으로 갈수록 심각해지는 도심 열섬현상을 완화하고 미세먼지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전주시 생태도시국 관계자는 “여름철 도심열섬현황 완화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동네숲과 쉼터 휴식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도심 내 녹색 휴식공간을 항상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귀담아 듣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