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글로벌 ETF 투자정보 강화…신한금융투자, 신한PWM 해외주식 관심 고객 대상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삼성증권, 글로벌 ETF 투자정보 강화…신한금융투자, 신한PWM 해외주식 관심 고객 대상 세미나 개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8.1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글로벌 ETF 투자정보 강화

삼성증권은 18일 글로벌 주식시장에 상장된 ETF의 투자정보 관련 서비스를 강화해 ETF 시장의 선구자로 발돋움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증권은 업계최초로 도입한 ETF 전용 유튜브 생방송 '글로벌 ETF 나우' 시리즈와 '해외ETF검색' 서비스를 도입했다. 

우선, '글로벌 ETF 나우'는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현재 시황에서 투자할만한 글로벌 ETF를 소개하고 Q&A세션을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이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만큼 시청자들이 영상을 보면서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Q&A세션을 통해 애널리스트의 답변을 직접 들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투자 세미나 현장에 참석한 것처럼 궁금한 점을 애널리스트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언택트의 한계를 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삼성증권 '글로벌 ETF 나우'는 격주로 목요일 오후 4시에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생방송 후에는 전체 영상이 업로드돼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로 '해외ETF검색' 서비스는 ETF의 상장국가, 기초자산 등 ETF의 특징별로 관련된 ETF 리스트를 온라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최근 주식시장이 급등하면서 한 종목에 투자하기 부담스럽거나 금, 은 등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ETF를 활용한 투자에 관심이 늘고 있는 시장상황을 반영해 ETF 투자자에게 정보 전달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보통 ETF의 종목명은 운용사명, 레버리지 사용 여부 등으로 구성되는데, 일반 투자자들이 이를 통해 검색하거나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번 '해외ETF검색' 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ETF 종목명을 알지 못하더라도 특징을 통해 검색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투자를 원하는 ETF를 찾을 수 있다.

특히, 삼성증권은 '주요테마'라는 카테고리를 활용해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는 기초자산을 활용한 ETF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흔히 주식, 채권, 통화 등 기초자산의 유형에 따라 ETF를 분류하는 것과 다른 방식으로 투자자들의 투자판단에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해외ETF검색' 서비스는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과 온라인거래시스템 'POP HT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키움증권, 미국 Dream(드림) 콘서트 세미나 열어

키움증권은 18일 미국주식 거래 고객 대상으로 미국주식 프리마켓 오픈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주식 지상 최대 랜선 Dream(드림) 콘서트를 28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개최한다. 정규장보다 2시간 빠른 미국주식 프리마켓은 오후 8시부터 제공되며 국내 최초 장중 증권사 세미나를 진행한다.

세미나 주제는 미국주식 궁금증 받아 드림, 그 궁금증에 대하여 답변해 드림, 영웅문 글로벌 알려 드림이며, 진행은 한국 열린 사이버대학교 이항영교수와 US STOCK의 장우석 본부장이 맡았다. 이번 세미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차원에서 온라인에서만 제공되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채널K 어플리케이션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세미나 외에도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가 진행중이고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40로 미국 주식을 경험해보는 미국주식 첫거래 이벤트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이와 함께 최근 해외주식 실전 투자대회가 개최되어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 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PWM 해외주식 관심 고객 대상 세미나 개최

신한금융투자는 신한PWM 해외주식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해외주식 온택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온택트(Ontact) 세미나는 총 3회차로 진행이 되며, 1회차는 지난 13일(목)에 유에스스탁의 장우석 본부장이 미국주식투자 코로나시대 반드시 명심해야 할 5가지 원칙을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이어서 20일(목)에는 중국경제금융연구소 전병서 소장이 상승랠리 중국증시, 어디까지 오를까?를 주제로 중국 시장에 대한 명쾌한 진단을 짚어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7일(목)에는 신한금융투자 WM솔루션부 세무, 부동산 전문가가 '해외주식 관련 세제 & 7·10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을 주제로 하여 3회차 세미나를 마무리 한다.

신한금융투자 이영농 WM추진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자산시장에서 해외주식은 빠트릴 수 없는 중요한 화두"라며 "금번 세미나를 통해 신한 PWM 의 고객들이 해외주식투자에 한 발 더 앞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