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FORWARD 오늘 개막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N FORWARD 오늘 개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2.1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이틀간 온라인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NHN 제공
NHN(대표 정우진)의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가 14일 개막했다. 15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NHN 제공

NHN(대표 정우진)의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가 14일 개막했다. 15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NHN FORWARD'는 ‘Small Steps Big Difference(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의 슬로건 아래, NHN 그룹 내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외부와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행사로, 자사의 사업, 기술 성과를 홍보하는 여타의 기술 컨퍼런스와는 달리 실제 개발자들이 현업에서 마주치는 문제들을 같이 고민하고, 해결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AI, 클라우드, 머신러닝, 빅데이터, 게임 등 총 19개 분야 37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14일과 15일 각 오전 10시, 오후 2시 시간대별로 10개 전후의 세션들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된다. 

개막일인 14일 10시에는 △NHN의 AI 연구 목표와 전사 AI 개발 확대 경험을 나누는 박근한 NHN 기술연구센터장의 오프닝 노트를 시작으로 △머신러닝과 딥러닝 입문자들을 위한OCR(광학 문자 인식) OMR 카드 리더기 강연 △게임 AI팀 개발자들이 진행하는 강화학습 기초 강연 △2020년 상반기 NHN 기술공유상 주인공이 소개하는 오픈 소스 메인테이너로 성장하기, 그리고 △포스트 코로나,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 전략 등 11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같은날 2시부터는 △PAYCO 디자인팀이 대학생과 신입 개발자, 디자이너들에게 들려주는 효과적인 개발자 소통이야기와 △백앤드,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메시징 플랫폼 문제 개선 사례 분석 △Java 기반의 게임 서버 엔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이슈들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해 공유하고 △초보 iOS 개발자가 맞닥뜨리는 여러 가지 이슈의 원인과 해결 팁을 공유하는 등 10개의 강연이 마련된다.

이틀 차인 15일 오전 10시에는 △깃허브(GitHub) 12,000스타를 달성한 오픈 소스 에디터 ‘TOAST UI Editor’ 개발 이야기 △NHN의 신입개발공채 토스트 루키로 입사한 2년 차 개발자의 성장스토리 △일본 클라우드 서비스 경험에 기반한 SaaS 데이터 처리 기반의 아키텍처와 기계학습 기술에 대한 NHN 테코러스 엔지니어 에가와 타츠야씨의 강연 등 총 8개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날 오후 2시에는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워크플로 엔진을 도입한 사례 △강화된 핀테크 인증심사에 대비해 CISA 자격을 획득한 NHN PAYCO 개발자의 정보시스템 감사 강연 △바둑 AI 한돌에 이어 고스톱 AI를 개발한 비법 공개 세션 등 8개 강연이 오픈된다.

이와 함께 △사전신청자 대상으로 프런트엔드 개발자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는 ‘프런트엔드 상담소’ △원하는 주제를 골라 단계별 실습 가이드를 보면서 혼자 학습할 수 있는 '핸즈온 랩' △오후에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라운지' 세션 등이 마련돼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