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신복위, 서민금융 이용수기 공모전 ‘포용금융 이용자를 찾습니다’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금원·신복위, 서민금융 이용수기 공모전 ‘포용금융 이용자를 찾습니다’ 개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 “다양한 수기 공모전 통해 서민금융 제도 모르는 분들 없도록 구석구석 알릴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 제공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서금원·신복위, 위원장 이계문)가 13일 서민금융지원제도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서민금융 이용수기 공모전 '포용금융 이용자를 찾습니다'를 개최한다. 

총 상금은 약 1000만 원이며, 4월 13일부터 6월8일까지 8주간 서민금융 이용수기를 접수받는다. 참여 대상자는 서민금융진흥원(근로자 햇살론, 햇살론 유스, 햇살론17, 미소금융(재기자금, 전통시장 소액대출 포함), 자영업컨설팅, 금융교육 이용자 등)과 신용회복위원회(프리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파산지원, 소액금융지원 등)의 제도 이용자다.

서민금융이용수기 접수는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제출형식은 자유 산문 형태로 제한은 없다.

서금원과 신복위에 따르면 이번 서민금융 이용수기 수상작들은 향후 수기집, 웹툰 제작 등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제도 홍보에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전 참가 요강은 서금원 또는 신복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이날 "현장에서 98명을 직접 만나 상담해 보니 아직까지도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안타까움이 컸다"라며 "서민금융 제도를 알리는데 생업에 바쁘거나 정보가 부족해 생기는 금융 사각지대가 없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구석구석 알리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