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현대차·기아, 신설 TaaS본부장에 송창현 사장 임명
[인사] 현대차·기아, 신설 TaaS본부장에 송창현 사장 임명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4.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송창현 현대차·기아 TaaS 본부장 ⓒ 현대차·기아
송창현 현대차·기아 TaaS 본부장 ⓒ 현대차·기아

현대차·기아는 'TaaS본부'(Transportation-as-a-Service)를 신설하고, 본부장에 송창현 사장을 임명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설 TaaS본부는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의 전략 수립부터 기획·개발·운영까지 전담하는 등 전사 모빌리티 기능을 총괄하게 된다.

TaaS본부는 기존 모빌리티 서비스를 고객 관점에서 통합하고, 사용자 데이터에 근거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도입해 글로벌 모빌리티 사업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협업할 수 있는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현대차·기아는 TaaS 본부장에 송창현 사장을 선임했다. 송 사장은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역임하고 네이버랩스 설립을 이끈 S/W 전문가다.

지난 2019년에는 모빌리티 서비스 스타트업인 포티투닷(42dot)을 창업, 최근까지 도심형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개발과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주도해 온 바 있다.

송창현 사장은 "현대차·기아는 고객 관점에서 획기적인 이동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라며 "정부·타 모빌리티 기업들과 협력해 한국 모빌리티 산업의 궁극적인 경쟁력 확보와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