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27 15: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많2많2 페스타'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거대한 모험 ‘대양의 시대’ 오픈
네오위즈 PC신작 ‘블레이드 어썰트’, 공식 트레일러 영상 공개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출시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부터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서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부터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서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5월 27일 점검 후부터 ‘세시마을’에 등장하는 ‘임금님 라이언’ NPC에게 이벤트 임무를 받아 시작할 수 있다.


‘세시마을’에 흩어진 ‘카카오프렌즈’를 찾고, ‘바람의나라: 연’ 각 지역의 명소를 탐방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안 ‘바람의나라: 연’에서 ‘꼬마화랑 프로도’, ‘꼬마아씨 네오’, ‘꼬마신선 어피치’ 등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각 단계별 임무 완료 시 ‘프렌즈의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고 최종 완료 시 수호환수 ‘호리병 콘’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넥슨은 6월 3일부터 ‘바람의나라: 연’ 계정을 카카오톡에 연동하면 ‘바람의나라: 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계정 연동 후 ‘부여성’과 ‘국내성’, ‘일본’ 지역의 주막에 있는 ‘임금님 라이언’ NPC와 대화를 하면 선착순으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많2많2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많2많2 페스타'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많2많2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트릭스터M 양대 마켓 매출 2위 달성을 기념해 이용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이날부터 6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특별 선물(상급 패션/펫 소환 10회 각 2장)을 받는다. 오는 6월 1일까지 매일 오후 2시에 우편으로 추가 보상(상급 패션/펫 소환 1회 각 2장)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6월 2일 정기 점검 이후부터 30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1000 갤더(무료 재화)로 이벤트 아이템 2종(너튜브의 타락천사 닉키 패키지, 튜브의 오디네아 여왕 패키지)을 구입할 수 있다. 패키지를 열면 ‘상급 패션/펫 소환(10회)’, ‘성장 앰플’, ‘너튜브/튜브 증표’ 등을 얻는다. 증표 아이템을 아카데미에 등록하면 ‘명중’, ‘모든 대미지’ 등 버프(Buff, 강화 효과)을 받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의 새로운 모험 ‘대양의 시대’를 오픈하고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거대한 모험 ‘대양의 시대’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의 새로운 모험 ‘대양의 시대’를 오픈하고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

‘대양의 시대’는 광활한 바다와 섬 그리고 함선 등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해양 콘텐츠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이용자는 ‘대양의 시대’를 통해 ‘검은사막’ 오픈월드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넓어진 대양에 맞춰 손쉽게 새로운 선박을 제작할 수 있는 ‘증축 시스템’과 신규 선박 △에페리아 중범선 △에페리아 무역선 △에페리아 구축함 △에페리아 고속정을 추가했다. 선박 중 가장 큰 규모의 ‘중범선’은 좌현과 우현에 각각 함포가 9문씩 배치되어 한 차원 높은 화력을 지닌 선박이다. 중범선은 무역선 또는 구축함을 증축해 획득할 수 있다.

무역선은 무역에 특화된 선박으로 ‘경범선’을 증축해 획득할 수 있고, 구축함은 함포가 탑재된 전투 특화 선박으로 ‘호위함’을 증축해 얻을 수 있다. 고속정은 운항 속도가 빠른 대신 상대적으로 내구도가 낮다.

대양에서 이용자를 돕는 ‘선원’도 고용할 수 있다. 각각의 선원들은 특별한 능력치를 지녀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냥터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도 추가해 모험의 재미를 높였다. 선박을 타고 접근할 수 있는 해양 사냥터로 강력한 고대병기와 고대의 괴수 시크리드가 등장한다. 시크리드를 처치하면 ‘고대 봉인의 흔적’을 획득할 수 있고, 툰그라드의 반지, 무지개 산호초 반지, 블랙스톤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가 27일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C신작 ‘블레이드 어썰트’, 공식 트레일러 영상 공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가 27일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zvWfljPBFNg)에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는 개선된 3종의 무기와 신규 강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략적이고 호쾌하게 진행되는 전투 장면을 담고 있으며,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챕터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디제이맥스(DJ MAX)’ 시리즈 사운드 제작 및 디렉터로 활동했던 ‘플래닛붐(Planetboom)’이 배경음악(BGM)을 제작하여 눈길을 끈다.

한편, 블레이드 어썰트의 얼리 엑세스 출시 일정이 6월 8일로 확정됐다. 스팀(Steam)을 통해 출시되는 얼리 엑세스 버전에서는 4개의 챕터와 4종의 보스, 3종의 무기를 경험할 수 있으며, 50종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과 25종 이상의 무기 개조 시스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넷마블F&C)'에 출시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출시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넷마블F&C)'에 출시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SSR 【불사의 귀환자】 연옥 반’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SSR 【불사의 귀환자】 연옥 반’과 더불어 지난 23일까지 진행된 이용자 설문조사에서 선정된 영웅과 페스티벌 영웅 4종을 이번 업데이트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신규 메인스토리인 18챕터도 추가돼 이용자들은 새로운 이야기를 확인하고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2주년 기념 이벤트 보스전 ‘마수 크록쉘’도 선 보인다. 보스전은 게임 내 처음으로 2개의 팀을 사용해서 공략하는 태그매치 형태로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이벤트 보스전을 완료하고 교환소에서 【불사의 귀환자】 연옥 반, 【무적의 화신】 "더 원" 에스카노르, 【신의 가호】 벨리아르인의 딸 멀린 등 페스티벌 영웅의 뷰티 코스튬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2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도 함께 준비했다. 우선 이용자들은 오는 6월 24일까지 출석만 해도 영웅 스페셜 획득을 110회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티켓을 제공한다. 더불어 스페셜 미션 이벤트를 완료할 시 SSR 【불사의 귀환자】 연옥 반을 획득할 수 있는 앙케이트 페스티벌 영웅획득 10회권을 제공한다.

다양한 스테이지를 완료하고 빙고 숫자를 모아 빙고를 완성할 수 있는 2주년 페스티벌 빙고 이벤트도 오는 6월 10일까지 열린다. 보상으로는 『실상분신』 로스트베인 멜리오다스, 【성전의 전사】 여신족 엘리자베스, 【성장의 증거】 작은 날개 킹 등 페스티벌 여웅들의 뷰티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J.TOK 2021-06-05 06:53:44
게임 사운드 공급은 역시나 Dj.tok 디제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