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BNK금융그룹, 코로나19 대응 우수병원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 방문…상생 방안 모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BNK금융그룹, 코로나19 대응 우수병원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 방문…상생 방안 모색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울산 북구 강동하나어린이집 개원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공간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 오픈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 제공

BNK금융그룹이 의료진과 보건인력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BNK금융그룹은 13일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보건인력들을 격려하고자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을 방문했다.

김지완 회장과 BNK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은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울산광역시 신정동 소재)을 방문해 서중환 이사장과 이운기 병원장에게 ‘격려 물품’을 전달했다.

우산과 넥밴드 선풍기로 구성된 격려 물품은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 소속 전 의료진과 보건인력들에게 지원된다.

격려 물품을 전달한 뒤에는 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BNK금융그룹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김지완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금 이 시간에도 의료 현장에서 비지땀을 흘리고 있는 모든 의료진과 보건인력들에게 감사하다.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 소속 의료진들을 격려하기 위해 ‘비오는날 우산처럼 든든한 BNK 금융그룹이 되겠습니다’라는 의미가 담긴 우산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BNK금융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곳이라면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찾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을 방문한 후 ESG 우수기업 ㈜티에스피 본사(부산 기장군 정관읍)를 방문해 코로나19에 따른 경영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전 직원 400여명이 이용할 수 있는 우산을 선물했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금융그룹,울산 북구 강동하나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은 12일 오후 울산 북구 강동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울산 북구 강동하나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 5월부터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 극복에 기여하고 보육시설 부족 문제 해결로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오고 있다.‘울산 북구 강동하나어린이집’은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를 통해 33번째로 개원한 국공립 어린이집이다.

이번에 어린이집을 개원한 울산 북구 강동동은 최근 대규모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서면서 젊은 세대 중심의 영유아 가족 수가 가파르게 증가함에 따라 보육 시설 수요가 크게 증대된 지역이다.

‘울산 북구 강동하나어린이집’은 영유아들이 보호자와 함께 도보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지역에 연면적 690㎡, 지상 2층 규모의 시설로 건립됐다. 5개의 보육실과 독서 공간 및 옥상 놀이터 등을 갖춰 70명의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바다가 조망되는 넓은 실내 유희실을 따로 마련함과 더불어 친환경 자재로 시공 함으로써 유아들이 자연 친화적 환경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기철 하나은행 울산경남영업본부 지역대표와 이동권 울산 북구청장 등이 참석해 개원을 축하하고 원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기원했다.

김기철 하나은행 울산경남영업본부 지역대표는 “하나금융그룹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를 통해 보육 시설이 필요한 곳에 양질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건립, 기증하게 되어 매우 보람되고 기쁘게 생각 한다”며 “이 곳에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는 비수도권 보육 수요 증가 지역 위주로 90곳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건립함으로써 지역균형발전과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을 포함한 직장어린이집 10곳을 설립·운영함으로써 상생의 기업문화 조성에 일조하기 위한 대표적 ESG 경영활동이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공간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 오픈

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Liiv SANDBOX Arena)>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는 코로나19로 인해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 무관중 경기가 진행되고 있어 현장 응원이 어려운 팬들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아레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팀뿐만 아니라 리브 샌드박스의 모든 팀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이며 주 경기장, 메인홀, 대기 공간 등에서 다른 팬들과 아바타로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카트라이더 팀, 피파온라인 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리프트 팀 등이 네이밍 스폰서십을 통해 리브 샌드박스의 명칭으로 활약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아레나 오픈을 기념해 센스있는 응원 인증샷을 필수해시태그(#리브샌드박스아레나)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팬 중 50명을 추첨해 설빙,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를 통해 팬들에게 가상 현실 세계의 경험 가치를 제공하고 팬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남은 시즌에 보다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