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정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정식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3.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거점 점령전 및 신규 탈 것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던전 ‘나류 성지’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최동원 야구교실에 유소년 선수 육성 지원금 전달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개막 기념 '2022 UP'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사전 생성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앤파크)’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앤파크)’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야구게임 명가 넷마블앤파크가 출시하는 리얼 야구 게임이다. 실제 선수들의 외형 및 특이폼과 10개 구단의 구장을 실사형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지난 29일 시작한 사전다운로드 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나만의 선수’를 생성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커리어 모드’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나만의 선수들을 실제 선수들과 함께 사용해 자신만의 팀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자유로운 가로와 세로 화면 전환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실제 기록을 반영한 선수카드, 프로야구 핵심 장면이 들어간 야구 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14일 동안 출석할 시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팩을 지급하는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사다리 타기와 황금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날 "2022 KBO 리그 개막에 앞서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출시했다"며 "다양한 편의기능과 실사형 그래픽 등 ‘야구가 지닌 본연의 재미’가 이용자들에게 충실히 전달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했기에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거점 점령전’을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거점 점령전 및 신규 탈 것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거점 점령전’을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거점 점령전’은 길드 간 전투를 통해 각 월드의 거점에 있는 진지를 점령하고, 길드원 모두에게 적용되는 버프를 획득하는 콘텐츠다. 이미 점령된 진지에 선전포고를 하고 진행되는 길드간 점령전의 경우, 점령 중인 진지를 공격하는 길드는 상대 길드원뿐만 아니라 수호 몬스터까지 물리쳐야 점령에 성공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길드별로 단 1개의 진지만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상위 길드뿐만 아니라 폭넓은 유저들에게 ‘쟁’의 매력이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추가로 신규 탈 것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신화/전설’ 등급의 ‘탈 것’은 각 1종, ‘영웅’ 등급은 각 2종씩 추가되며, 이외 신규 장신구인 부적, 그에 따른 신규 아이템 수집 효과도 도입됐다.

오딘의 ‘거점 점령전’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먼저 4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커뮤니티 이벤트에서는 기간 중 ‘거점 점령’에 성공한 길드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1회 소환 선택권’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오는 4월 1일 만우절을 기념한 초성 쿠폰 이벤트도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중 ‘ㅊㅅㅇㅇㄹㅎㅅㅇ’ 초성을 입력한 이용자들은 각종 보상들이 담긴 ‘만우절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4월 6일까지 진행하는 ‘로키의 그림자 공허의 균열 이벤트!’에서는 로키의 그림자가 출현 시, 랜덤하게 공허의 균열이 발생한다. 추가로, 같은 기간 동안 ‘던전&던전 이벤트’를 실시하며, 매일 출석 시, 이용자들에게 각종 던전 입장권을 제공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던전 ‘나류성지’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던전 ‘나류 성지’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던전 ‘나류성지’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던전 ‘나류성지’는 이계 5막 퀘스트를 완료할 시 입장할 수 있으며 영웅과 전설 두 가지 난이도로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컨셉의 다양한 패턴으로 이루어진 ‘나류성지’는 이전 나류국의 수호자였으나 타락해버린 법기들이 봉인을 풀고 깨어난다는 이야기를 다루며 던전의 보스 ‘아만’을 물리치고 검은색 빛나는 전설의 무기, 장신구 도안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신규 오리지널 시나리오 이계 5막 1부 '종의 전쟁'도 선 보인다. 신규 시나리오와 더불어 신규 대륙 ‘약탈의 대지’가 열렸으며 해당 대륙에서 즐길 수 있는 낚시 일지, 필드 보스, 공헌도 등 콘텐츠도 함께 추가됐다.

이에 더해 최대 홍문 레벨이 기존 70레벨에서 80레벨로 확장됐으며 이에 따른 홍문신공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홍문신공과 홍문 레벨 강화를 통해 보다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별도 공지 시까지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전설 장비 재료 ‘전설의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022 봄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던전과 레이드 참여 횟수 및 접속 시간에 따라 전설 무기와 장신구 복구석 등이 포함된 ‘아만의 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나류성지 추가 기념 이벤트'가 열린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KBO레전드 고(故) 최동원 선수 유가족과 함께 ‘최동원 야구교실’을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최동원 야구교실에 유소년 선수 육성 지원금 전달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KBO레전드 고(故) 최동원 선수 유가족과 함께 ‘최동원 야구교실’을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와 ‘최동원 기념사업회’는 30일 부산 사직구장 내 최동원 선수 동상 앞에서 선수 유가족, 야구교실 선수, 학부모가 함께한 가운데 유소년 선수 육성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은 국내 프로야구 초창기 개척과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헌신한 최동원 선수의 정신을 되새기고 유소년 선수들을 지원하기 위해 컴투스와 선수 유가족이 뜻을 모아 마련됐다. 앞서 컴투스는 리얼 야구 게임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의 소개영상에 메타휴먼 기술로 구현된 최동원 선수를 등장시키며, KBO레전드에 대한 존경심과 그리움을 나타냈다.

최동원 야구교실은 2015년부터 최동원 기념사업회가 운영 중인 유소년 야구교실로, 우수한 야구 유망주를 발굴해 국내 야구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부산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야구 프로그램을 제공해 유소년 야구 저변 확대는 물론 재능 있는 소외 계층 어린이들에게 스포츠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컴투스와 최동원 유가족이 함께 전달한 이번 후원금은 야구교실의 장비 구입, 선수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날 "존경받는 대투수 최동원 선수의 뜻을 이어받아 장차 야구계를 이끌어갈 어린 선수들에게 도움을 되고자 이번 후원을 추진했다"라며 "앞으로도 컴투스는 재능 있는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원 선수의 아내 신현주 씨도 같은날 "아이 아빠의 예전 모습을 생생하게 복원해주셔서 감사하고 남편을 추억하는 사람들과 좋은 일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유소년 선수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운동하기를 바라던 남편의 뜻을 기려 이번 후원을 결심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한 ‘2022 UP’ 이벤트를 30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개막 기념 '2022 UP' 이벤트 시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한 ‘2022 UP’ 이벤트를 30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

4월 2일 개막하는 2022 프로야구 정규 시즌을 기념해 NC다이노스를 응원하는 이벤트다. 엔씨(NC)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모바일 게임 6종(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 프로야구 H2, 프로야구 H3) △웹툰 플랫폼 ‘버프툰’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매일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리니지 ‘퓨어 엘릭서’, 프로야구 H3 ‘A급 장비팩’ 등)을 출석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웹페이지 출석과 게임을 즐기며 ‘응원 미션’을 완료하면 ‘응모권(일반, 고급, 최고급)’을 받는다. 응모권으로 △NC 다이노스 2022 어센틱 춘추 점퍼/후드 티셔츠/사인 모자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구글 기프트카드 추첨에 도전할 수 있다.

리니지W 이용자는 다이노스 응원 메시지를 담은 선물을 게임 내 우편함에서 받을 수 있다. 선물은 2022 프로야구 개막 시점에 지급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의 사전 생성 이벤트를 30일 시작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사전 생성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의 사전 생성 이벤트를 30일 시작한다.

‘드라카니아’는 검은사막 24번째 클래스로 지난해 여름 출시한 ‘커세어’ 이후 약 9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규 클래스다. 지난해 연말 진행한 ‘칼페온 연회’에서 실루엣이 처음 공개된 후 대검을 사용하는 여성 클래스로 기대감이 높았다.

‘드라카니아’는 주무기로 ‘슬레이어’라고 불리는 양손검과 ‘슬레이어’에 부착된 보조무기 ‘샤드’를 사용한다. ‘번개로 불사르는’이라는 문구로 소개되는 ‘드라카니아’는 ‘이온’이라 불리는 기술 자원 게이지를 모아 번개를 활용한 스킬을 사용한다.

‘드라카니아’ 사전 생성을 기념한 이벤트를 연다. 4월 27일까지 접속만해도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발크스의 조언 (+80) △고스피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7일간 사용이 가능한 가짜 보물 ‘어딘가 어색한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주’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목일 기념 ‘대저택 벚꽃 가구 획득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검은사막에 접속해 ‘드라카니아’를 생성하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드라카니아’는 4월 6일 새로운 시즌 시작과 함께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글로벌 지역은 ‘끝없는 겨울의 산’과 함께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이날 "드라카니아는 이동기로 적의 중앙으로 이동해 강력한 기술로 적을 섬멸하고 또 다시 이동해서 적들을 제압하는 클래스"라며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열심히 준비했고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