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클래스 ‘남프리스트’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클래스 ‘남프리스트’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8.3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연습모드 파티매칭 기능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글로벌 출시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1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업데이트 신규 레전드 ‘구미’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남)’을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클래스 ‘남프리스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남)’을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남)’은 원작에서 듬직한 외형과 함께 묵직한 액션으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다. ‘던파모바일’의 ‘프리스트(남)’은 캐릭터 자체의 개성과 매력은 그대로 반영하면서, 모바일 게임에 맞게 최적화된 스킬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직 캐릭터로는 ‘크루세이더(남)’과 ‘인파이터’ 2종을 새롭게 공개했다. 신의 가호를 받아 강력한 신성력을 갖고 있는 ‘크루세이더(남)’은 주무기인 거대한 십자가를 사용해 마법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특유의 버프 스킬로 파티원들에게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넓은 공격 범위의 스킬을 구현해 다수의 몬스터를 제압할 수 있다.

‘인파이터’는 악을 섬멸하기 위해 권격을 극한까지 수련한 프리스트로, 토템을 사용한 묵직한 물리 공격이 강점이다. ‘인파이터’가 갖고 있는 고유의 스킬인 ‘더킹 스웨이’의 미세한 컨트롤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호쾌한 타격감으로 독보적인 액션 쾌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킬 조합이 가능해 캐릭터 조작이 편리하다. 

넥슨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9월 29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신규 캐릭터 ‘프리스트(남)’의 성장을 지원하는 ‘홀리듯 레벨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직 즉시 12강 무기를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Lv.50 에픽 장비 선택 상자 등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모험단의 ‘지옥파티 원정’을 수행할 시 에픽 장비 획득량이 2배로 증가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한편, ‘던파모바일’은 오는 9월 8일 저녁 6시 유저 소통을 위한 자리인 온라인 쇼케이스 ‘던파모바일 메가폰’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던파모바일’의 운영 방향 및 현황을 되짚고 앞으로의 개선 방향과 가을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할 계획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연습모드 파티매칭 기능을 31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연습모드 파티매칭 기능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연습모드 파티매칭 기능을 31일 업데이트했다. 

'솔라레의 창'은 장비의 격차 없이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3 매칭 PvP 콘텐츠다. '연습모드'를 즐길 시 2인 또는 3인 파티 상태로 입장할 수 있는 매칭 기능을 추가했다. 협동이 중요한 콘텐츠인 만큼 이용자가 원하는 파티원들과 연습 모드를 함께 즐기며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솔라레의 창' MVP와 ACE 선정 기준을 킬, 상태 이상 적중 지표, 피해량 수치가 함께 반영되도록 개편했으며, 전체 랭킹 1위 전용 문장도 추가했다.

'솔라레의 창' 랭크 모드 승리 횟수에 따라 특별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승리 횟수에 따라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50) △정제된 마르니의 연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솔라레의 창' 전투 영상 유튜브 이벤트를 9월 21일까지 연다.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맞아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비롯해 버프 아이템 맥주를 제작할 수 있는 '옥토버 페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글로벌 출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170여 개국에 선보였으며, 글로벌 유저들이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영어, 독일어, 일본어 등 총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 IP를 활용하여 제작된 수집형 RPG다. 워커로 가득한 세상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사투를 생동감 있는 그래픽으로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미숀’, ‘네간’, ‘글렌’ 등 인기 원작 캐릭터 30종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창작 캐릭터 35종이 등장해 세계관을 대폭 확장했다. 각 캐릭터는 아포칼립스 세계를 바라보는 방식에 따라 ‘선’, ’악’, ’중립’, 등 각기 다른 '성향'으로 분류되어 전투에 활용할 수 있게 해 전략적 재미를 더했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배경은 뉴욕 버팔로 지역에 위치한 ‘타운’이다. 유저는 워커와 약탈자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치열하고 스릴있는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 과정에서 생존자들을 모집해 육성해야 하며, 보급작전 및 파견을 통해 다양한 보급물품들을 획득하고 다른 생존자 그룹과 전투(PvP)를 치룰 수도 있다. 게임 전체에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연출해 긴장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다음달로 예정된 업데이트 이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에픽 등급 캐릭터인 '셰인'과 주요 재화인 '통조림 10만개'를 선물한다. 신규 유저는 ‘워킹데드: 올스타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게임 내 채팅 채널에서 이모티콘을 1회 사용하면 절대선 성향의 원작 캐릭터 ‘지도자 릭’을 획득할 수 있다.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26일까지 7일간 접속하면 ‘골드바’와 전력 강화에 필요한 각종 장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미국 시애틀에서 열리는 게임 박람회인 '팍스 웨스트(PAX West)' 부스에서 직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현장 부스에 방문하면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인 '골드바 1500개'가 담긴 게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1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1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1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1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1주년 기념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1주년 기념 이벤트에서는 △역대급 접속 및 미션 보상 △기간 한정 캐릭터 △신규 스토리 이벤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9월 2일부터 10일까지 ‘★5 [별의 소녀 기사 실티]’를 포함한 5성 한정 캐릭터 3종, 4성 한정 캐릭터 2종을 추가하고,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5 [별의 소녀 기사 실티]’는 압도적인 실력으로 기사들의 명예를 뺏어간다고 하는 천재 소녀 검사로, 신의 바람같은 두 자루의 검놀림으로 전방과 후방의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또, ‘★5 [빛과 소원의 계승자 필리아]’는 마음에 깃든 기사와 용사의 힘을 빌려 새로운 힘을 각성하는 무녀 소녀로,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빛의 검을 연속으로 날려 모든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불꽃놀이를 쏘아 올려 필드 전체의 적에게 화속성 대미지를 가하는 ‘★5 [별꽃의 닌자 하나비]’, 가장 가까운 적에게 검기를 날려 명중한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소원을 지키는 기사 세실리아]’,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돌진하여 처음 닿은 적에게 마조로 참격을 날리며 암속성 대미지를 가하는 ‘★4 [하얀 마족 전사 아리]’가 함께 등장한다.

아울러, 보스 배틀 ‘오로치’의 신규 난이도 ‘상급+’, ‘초월급’이 새롭게 등장하고, 신규 장비 아이템과 ‘★5 [뱀을 베는 닌자 야쿠모]’를 보상 아이템에 추가한다.

9월 16일까지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 ‘바라거라, 빛의 계승자들이여.’를 오픈한다. 이용자는 아르크 일행과 필리아, 아리 일행을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한정 기간 동안 등장하는 보스를 공략하고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 한정 장비 등의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9월 9일까지는 ‘1주년 기념! 퀘스트’, 9월 30일까지는 ‘1주년 기념 캠페인 미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1주년 기념! 퀘스트’를 통해 모든 퀘스트 클리어 시 최대 ‘성도석 1500개’와 ‘꿈꾸는 문장 30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1주년 기념 캠페인’ 미션으로 ‘★4 [상냥한 구도자 아르크]’를 획득할 수 있으며, 총 3탄의 캠페인 미션을 모두 클리어 시 ‘10회 캐릭터 획득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9월 29일까지 접속 시 ‘성도석 1500개’를 지급하는 ‘1주년 기념 선물’과 매일 ‘성도석 50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 9월 9일부터 16일까지 접속 시 ‘성도석 1500개’를 지급하는 ‘1주년은 월드 플리퍼와 함께!’와 9월 22일까지 매일 ‘10회 무료 연차’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9월 2일부터 거래소 교환 아이템에 자신의 스킬 대미지를 280% 증가시키는 장비 ‘★5 [파라슈]’와 부유 효과 중인 동안 공격력을 280% 증가시키는 ‘★5 [미스틸테인]’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캐릭터 마나보드를 해방해 얻을 수 있는 ‘인연의 증표’를 모아 해당 장비로 교환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가 30일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전드 ‘구미(Gumi)’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업데이트 신규 레전드 ‘구미’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가 30일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전드 ‘구미(Gumi)’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29번째 레전드 구미는 부채를 이용한 환술로 적들을 공격하는 명사수 타입의 레전드로 도깨비불 발사와 부채로 바람을 만들어 피해를 입힌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작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4: 퇴근 후 마법소녀?’의 패스를 구매하고, 스매시 패스 보상 10단계를 달성하게 되면 구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회 한정 보석 10배 패키지’와 ‘14일 보석 데일리 패키지’ 등 특별 패키지 상품도 출시됐다. ‘1회 한정 보석 10배 패키지’는 보석 20개의 가격으로 보석 200개를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계정당 1회 한정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14일 보석 데일리 패키지’는 구매시 최초 210개의 보석을 획득한 후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매일 15개의 보석을 획득할 수 있는 상품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매시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및 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