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브로디’ 업데이트
네오위즈, ‘인텔라 X’ 탈중앙화 거래소 구축 위해 ‘오지스’와 파트너십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새롭게 등장하는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는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한 미소녀 우마무스메로, 어릴 때부터 모델 활동을 하고 있었던 탓에 사람들의 기대에 맞춰 자신을 연기하며 살아왔다. 그러던 어느 날 달리는 것이야말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라는 것을 깨닫고, 겉모습이 아닌 진정한 자신으로 평가받는 날을 위해 한결같이 달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꾸밈없이 대해주는 ‘토센 조던’과 친하다.

서포트 카드 3종 ‘SSR [아직 작은 꽃봉오리지만] 니시노 플라워’, ‘SSR [로드 · 오브 · 보드카] 보드카’, ‘R [트레센 학원] 나리타 브라이언’의 픽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나리타 브라이언’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메인 스토리 제4장 ‘끓어올라, 갈망하다’를 공개했다. 이번 메인 스토리의 모든 에피소드를 열람한 이용자들은 ‘라이브 시어터’ 곡 ‘BLAZE’와 서포트 카드 ‘SSR [Two Pieces] 나리타 브라이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매칭을 통해 우승을 목표로 하는 챔피언스 미팅 ‘캔서배’를 개최한다. 이번 챔피언스 미팅은 ‘도쿄 잔디 1600m(마일) 반시계(좌) 방향│계절 (여름)│날씨 (맑음)│경기장 상태 (다습)’에서 펼쳐진다.

또한 챔피언스 미팅 개최에 앞서, 8일부터 15일까지 이용자들은 ‘그레이드 리그’와 ‘오픈 리그’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단, 한 번 선택한 리그는 11일 오후 12시 이후 변경할 수 없다. 여기에,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는 라운드 1, 2와 결승 라운드가 이어서 개최될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특설 사이트(fgo.netmarble.com)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특설 사이트(fgo.netmarble.com)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칼데아 매거진' 8호를 11월 11일 공식 사이트에 공개한다. 한국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칼데아 매거진'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다루는 웹진으로, 11월 11일 공개되는 8호는 5주년을 기념한 특별판으로 제작됐다.

또한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5주년 경품을 특별 제작하고, 이를 이용자 1000명을 추첨해 증정할 예정이다. 특별 제작한 경품은 11월 15일 예정인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에서 공개된다.

넷마블은 이번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방송을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특별 방송으로 진행하며, 현장에 이용자 50명을 초청했다.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11월 15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채널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실시간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특설 페이지 오픈 기념’ 로그인 보너스로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 10개, 특설 페이지 방문자 수 1만 명 돌파 기념해 성정석 10개, 그리고 5주년 티저 영상 조회수 목표 달성 기념으로 추가 성정석 10개를 11월 20일(일)까지 지급한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캐릭터 ‘브로디’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브로디’가 등장한다. 브로디는 미식축구 보호구를 착용해 강인한 모습을 띄고 있는 방관 성향의 워리어다. 제일 강한 상대에게 해머를 빠르게 휘둘러 큰 피해를 입히는 필살기를 갖췄다. 이 외에도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화염병을 투척하고, 가까운 적에게는 시멘트 가루 주머니를 던져 추가적인 피해를 주는 공격 스킬을 발휘한다.

콘텐츠도 한층 확장된다. 이달 21일까지는 ‘생존 기록 '약속 Part.2'’가 열린다. 이번 생존 기록은 지난 8월 공개된 ‘생존 기록 '약속 Part.1'’의 후속이다. 케이트와 허드슨, 가이드 캐릭터가 생존자 그룹에 합류하기 이전 이야기를 담고 있다. 메인 콘텐츠인 ‘월드’에서 ‘스테이지 6-20’을 클리어한 유저는 생존 기록 탐색을 진행하며 ‘기술 문서’와 ‘골드바’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탐색을 모두 마치면 ‘성향 모집권’ 등 추가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성향 방어전’은 400회차까지 확장된다. 더욱 강력한 적을 처치해 ‘헤드헌팅 의뢰권’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생존 지원 7일’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달 21일까지 7일간 누적 접속 시 ‘보상 선택 상자’, 골드바’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타운 점검’, ‘성장 지원 14일’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 ‘오지스(OZY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인텔라 X’ 탈중앙화 거래소 구축 위해 ‘오지스’와 파트너십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 ‘오지스(OZY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오지스’는 ‘클레이스왑(KLAYswap)’, 메시스왑(Meshswap), ‘벨트파이낸스(Belt Finance)’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최근 크로스체인 플랫폼 ‘오르빗 브릿지(Orbit Bridge)’를 통해 멀티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웹3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의 자체 지갑 '인텔라 X 월렛(Intella X Wallet)’에 안정적이고 높은 품질의 DEX(Decentralized Exchange, 탈중앙화 거래소)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인텔라 X의 DEX는 이더리움과 폴리곤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거버넌스 토큰인 인텔라엑스 토큰을 이더리움, 폴리곤(MATIC) 등 주요 가상자산 및 인텔라 X 플랫폼에 온보딩 되는 게임의 게임토큰으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또한 '자동화 마켓 메커니즘(AMM, Automated Market Maker)' 방식을 채택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고 쉽게 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네오위즈는 향후 토큰 예치를 통해 추가적인 수익 발생이 가능한 이자농사(Yield Farming) 기능과 다양한 디파이(Defi)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