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만 13~34세 대상 멤버십 혜택 론칭…LG유플러스, 김호중 콘서트 생중계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텔레콤, 만 13~34세 대상 멤버십 혜택 론칭…LG유플러스, 김호중 콘서트 생중계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12.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매달 10·20·30일 스타벅스·다이소 등 1가지 혜택 ‘무료’ 또는 ‘반값’
LGU+, U+tv·아이돌플러스서 김호중 콘서트 생중계…K팝 콘텐츠 확대
LG CNS,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컨택센터(CCaaS)로 콜센터 DX경험 혁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은 매달 ‘0’(영·Young)이 들어가는 10일·20일·30일에 MZ세대 선호 혜택을 무료 또는 50% 수준으로 할인해 주는 ‘0 day’(영데이)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 = SKT
SK텔레콤은 매달 ‘0’(영·Young)이 들어가는 10일·20일·30일에 MZ세대 선호 혜택을 무료 또는 50% 수준으로 할인해 주는 ‘0 day’(영데이)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 = SKT

SK텔레콤, ‘0’ 들어간 날엔 ‘0 day’로 쏜다

SK텔레콤은 매달 ‘0’(영·Young)이 들어가는 10일·20일·30일에 MZ세대 선호 혜택을 무료 또는 50% 수준으로 할인해 주는 ‘0 day’(영데이)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T멤버십 최소 등급 실버(SILVER) 이상 고객 중 만 13~34세에 해당하는 고객은 누구나 영데이 혜택 중 1가지를 선택해 당일 이용할 수 있다. 매달 중복 없이 총 3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이달 영데이 혜택은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교환권 △다이소 직영점 5000원 금액권 △인생네컷 5000원 무료 촬영권 △피자헛 피자 50% 할인(최대 2만2500원) △멕시카나 치킨 50% 할인(8500원) △이니스프리 50% 할인(1만5000원) △2022년 뮤직페스티벌 ‘RIDE THE BEAT’ 200명 무료 초청 등으로 구성됐다. 혜택은 매달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구성된다.

SKT는 지난 10월 ‘0’ 대상 고객을 만 13~24세에서 만 13~34세로 확대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테더링 10GB 추가 제공 프로모션 △0캠퍼스 △데이터 SOS △0틴 위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학생과 청년을 아우르는 브랜드인 ‘0’은 영데이론칭을 시작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 ‘U+tv’와 케이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플랫폼 ‘아이돌플러스’에서 김호중 전국투어 콘서트 피날레 공연을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 = LGU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 ‘U+tv’와 케이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플랫폼 ‘아이돌플러스’에서 김호중 전국투어 콘서트 피날레 공연을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 = LGU

LG유플러스, 김호중 전국투어 콘서트 피날레 공연 생중계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 ‘U+tv’와 케이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플랫폼 ‘아이돌플러스’에서 김호중 전국투어 콘서트 피날레 공연을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25일 오후 5시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될 김호중 콘서트 ‘아리스트라’의 피날레 공연은 U+tv와 아이돌플러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아이돌플러스 웹 버전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해, 해외에 거주하는 팬들도 콘서트 현장을 감상할 수 있다. 

인기 공연 생중계는 ‘U+3.0 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자사 대표 놀이 플랫폼인 U+tv와 아이돌플러스의 고객 저변을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기존 아이돌플러스는 각종 시상식을 비롯해 아이돌 위주의 콘텐츠를 제공해왔으나, 성악부터 트로트까지 전 장르를 망라하는 가수 김호중의 콘서트를 비롯해 향후 다양한 분야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생중계 티켓은 오는 13일부터 U+tv 라이브(채널 234번)과 아이돌플러스에서 3만3000원(해외 웹버전 24.42달러)에 구매 가능하다. 이는 현장 티켓 대비 최대 85% 저렴한 수준이다. LG유플러스는 콘서트 생중계 기념으로 오는 19일까지 구매 고객 100명을 추첨해 △김호중 친필 싸인 포스터 △투어 무릎담요 △응원봉 △맨투맨 셔츠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컨택센터(CCaaS)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다. 컨택센터(AICC)는 AI·클라우드 등 DX기술을 접목시킨 미래형 고객상담센터다. ⓒ사진제공 = LG CNS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컨택센터(CCaaS)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다. 컨택센터(AICC)는 AI·클라우드 등 DX기술을 접목시킨 미래형 고객상담센터다. ⓒ사진제공 = LG CNS

LG CNS, “AI컨택센터 이젠 구독해서 쓰세요”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컨택센터(CCaaS)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다. 컨택센터(AICC)는 AI·클라우드 등 DX기술을 접목시킨 미래형 고객상담센터다. 

기업들이 AICC를 구축하려면 △통신장비 △서버 △네트워크 △상담앱 등 다양한 시스템 구축 비용이 든다. 이에 LG CNS는 별도의 인프라 없이 고객사가 구독료만 내면 곧바로 AICC를 사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G CNS의 구독형 AICC는 △AI가 24시간 365일 고객 문의에 응대하는 보이스봇 및 챗봇  △AI의 고객 문의 실시간 분석을 기반으로 상담원의 상담 품질을 높이는 답변 추천 서비스 △상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등을 구독형으로 제공 가능하다.

앞서 LG CNS는 AICC의 성장 가능성을 노려 ‘FCC(미래형 컨택센터)사업조직’을 구성하는 등 관련 기술과 인력을 확보해왔다. 최근엔 △KB금융그룹 △현대자동차 △우리은행 등의 대형 AICC와 AI챗봇 구축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