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이용자 피드백 반영 시스템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이용자 피드백 반영 시스템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4.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신작 MMORPG ‘프라시아 전기’ 4월 16일 1차 거점전 오픈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방랑의 그림자 콜트’ 등 업데이트
위메이드,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서울 도심 대형 전광판 광고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브라운더스트 스토리(BrownDust Story)’가 신규 콘텐츠와 이용자 피드백이 반영된 시스템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이용자 피드백 반영 시스템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브라운더스트 스토리(BrownDust Story)’가 신규 콘텐츠와 이용자 피드백이 반영된 시스템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는 스토리 모드인 ‘모험의 서’ 7권이다. 해당 스토리에서는 로테르담에 황혼교단 이단이 등장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사를 위해 떠나는 용병단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게임 출시 100일을 기념해  진행된 Q&A 이벤트에 작성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 편의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먼저, 레벨업, 책이 펼쳐지는 장면 등 게임 곳곳에 나타나는 일부 연출에 대한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 용병단의 이름을 변경시키는 기능도 추가됐다.

여기에 이미 완료된 스토리 전투를 다시 플레이하는 경우와 결투장 전투의 건너뛰기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일러스트 세로 보기 기능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특히, 용병단의 경험치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용병의 유형에 따라 정렬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신규 장비 등급 ‘옐로우(Yellow)’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템 습득 시 옐로우(Yellow) 등급 장비의 획득 경로가 추가되며, 이를 통해 더 높은 등급의 장비 조합도 가능하게 됐다. 또, 모험의 서 진입 시 ‘보통’ 난이도가 먼저 노출되며 진행도에 따라 스토리 모드가 열리도록 변경됐다.

이 외에도 외전 플레이 시 난이도 시스템 대신 연속된 스테이지 형태로 즐길 수 있고, 경험치 개편을 통해 보다 높은 보상을 수급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특히, 골드 상점에 무료로 잉크를 획득할 수 있는 상품도 추가됐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초대형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1차 거점전을 4월 16일 오후 8시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신작 MMORPG ‘프라시아 전기’ 4월 16일 1차 거점전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초대형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1차 거점전을 4월 16일 오후 8시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거점은 21개 거점 중 6개의 ‘주둔지’로 ‘축제수림 주둔지’, ‘숲의 무덤 주둔지’, ‘운하미로 주둔지’, ‘무법지대 주둔지’, ‘안개호수 주둔지’, ‘붉은 나락 주둔지’다. 거점을 보유한 결사원(길드원)들은 ‘명중’, ‘추가 피해’, ‘회피’ 등 거점 보유 효과를 지닐 수 있고 각 거점별로 효과는 다르다.

최초 거점은 47레벨 플레이어 30명이 필요한 수준으로 밸런싱되어 있고, 한 주둔지 당 최대 두 개의 결사가 참여 가능하며 ‘엘프’의 제단을 무너뜨린 이후 제단 근처에서 점령전을 진행해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이번 거점전의 분쟁 기간은 4월 16일 오후 8시부터 4월 23일(일) 오후 11시까지이며, 23일에는 거점 보호 설정이 불가하여 마지막까지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다.

주둔지를 최초로 점령한 결사는 ‘Lv45. 희귀 방어구 특수 파편 1개’, ‘Lv45. 희귀 장신구 특수 파편 1개’, ‘빠른 대기열 1개’, ‘기록 복원 도구 2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그간 쌓인 세금을 비롯해 거점을 경영하며 지속적으로 세금을 거둘 수 있고, 23일 오후 11시를 기준으로 거점을 보유한 결사는 ‘승리의 인장Ⅰ’, ‘고급 탈것 소환(11회)’, ‘고급 형상 소환(11회)’ 등 최종 점령 보상도 쟁취할 수 있다.

넥슨은 첫 주둔지 오픈 맞이 ‘결사 랜선 회식‘ 이벤트를 5월 9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이벤트 페이지에서 결사 응원 메시지를 게시한 결사 중 5개의 결사를 선정해 결사원 전원에게 ‘굽네치킨 고추 바사삭 치킨+콜라 1.25L’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프라시아 전기’의 이익제 디렉터는 이날 “출시 직후부터 많은 플레이어님들께서 거점전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세우며 준비에 몰두해 주고 계신다”라며 “첫 거점전을 비롯해 2주 간격으로 새롭게 열릴 거점전에서도 꼭 결사원들과 거점을 차지해 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방랑의 그림자 콜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방랑의 그림자 콜트’ 등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방랑의 그림자 콜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한 ‘방랑의 그림자 콜트’는 땅 속성의 원거리 딜러로 권총과 기관총을 이용해 공격하며, 이동하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영웅이다. 특히 공중회전하면서 사격하고 폭탄을 투척하는 등 강력한 공격 스킬을 갖고 있으며, 빠른 사격 뒤 레이저를 발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9일까지 플레이 가능한 스페셜 보스 ‘서늘한 질투 스노우드’를 공개했다. 기존 영웅보스 모드와 동일하게 싱글모드 뿐 아니라 최대 4명이 한 팀을 이뤄 보스를 공략하는 멀티 모드를 지원한다. 스페셜 보스 난이도는 6단계로 구성돼 각 단계 클리어 시 마스터 레벨 경험치, 골드, 스페셜 보스 주화 등의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4월 13일부터 4월 25일까지 접속만해도 벚꽃 소환권을 최대 77장을 제공하는 ‘CM 레이첼의 벚꽃 소환권 지급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접속 및 플레이를 통해 얻는 벚꽃 소환권을 활용해 영웅 소환을 할 수 있다. 100회 소환 시 6종 중 1종의 영웅을 선택해 소환할 수 있다.

또한 오는 4월 25일까지 콜트의 힌트에 맞는 룬 모험 완료 시 무기 조각 선택상자, 방어구 조각 선택상자 등이 포함된 ‘반짝이는 유물 상자’와 옵션 변경권, 4성 영웅 무기 승급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는 ‘황금빛 유물 상자’를 지급하는 ‘알쏭달쏭 콜트의 유물 지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오는 5월 9일까지 진행되는 ‘방랑의 그림자 콜트 소환/성장 이벤트’에서는 콜트 소환하기, 콜트 승급 등의 미션을 클리어하면 영웅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 중인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크로우' 출시를 앞두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서울 도심 대형 전광판 광고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 중인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크로우' 출시를 앞두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는 오는 27일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메이드는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와 강남역, 을지로, 명동 등 주요 도심에 위치한 대형 전광판에서 '나이트 크로우'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매력적인 클래스와 주요 콘텐츠 글라이더, 격전지 전투 등을 소재로, 실제 플레이 영상을 활용해 제작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이 외에도 서울·경기 버스와 판교 버스 정류장, 지하철역 등에도 다채로운 형태의 옥외광고를 설치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예약자 전원에게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정판 패키지를 선물한다. 공식 사이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