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아파트 건설현장 안전점검…임실군, 학원위탁·인재학당 입학생 추가 선발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익산시, 아파트 건설현장 안전점검…임실군, 학원위탁·인재학당 입학생 추가 선발 [전북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6.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순창군의회, 2023년 제1기 순창학생의회 개최

순창군의회(의장 신정이)는 지난 15일 관내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3년 제1기 순창학생의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10일 순창학생의회가 출범한 이후 처음 갖는 행사로, 순창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오수환 위원장 주재로 본회의장과 위원회실 등에서 열렸다.

순창학생의회는 초등학생 4명, 중학생 9명, 고등학생 2명 등 관내 9개 학교 13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학생들은 의회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지방의회에 대한 설명과 의정활동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며,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체험했다.

정헌율 익산시장, 아파트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난 15일 마동 자이 아파트 공사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인천 검단신도시의 한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지하 주차장 붕괴 사고가 발생한 데 따라 공사 현장 및 주변 안전 관리를 당부하고자 마련됐다.

정 시장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민원 불편 사항과 공사 추진상황을 살피고 안전 기준 준수 여부를 살폈다. 시는 특이사항 발견 시 강력한 행정지도를 통한 시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빠르게 조치할 계획이다.

임실군, 학원위탁·인재학당 입학생 추가 선발 

임실봉황인재학당은 하반기 학원위탁 프로그램 수강생과 봉황인재학당 입학생을 추가 선발한다고 16일 밝혔다.

학원위탁 프로그램의 하반기 선발인원은 △초등학생 예능(1~6학년) 80명 △보습(6학년) 15명 △중학생 보습(1~3학년) 67명 등 총 162명이다. 지원금은 10만 원에서 최대 15만 원이다.

또한 임실봉황인재학당은 전학 등으로 발생한 결원 3명에 대해 하반기 입학생을 추가 선발한다. 학년당 1명씩 3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자격 요건은 관내 중학교 재학생으로, 보호자 중 1명 이상이 임실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